Posted at 2017. 1. 14. 21:51 | Posted in IT이야기/유용한IT팁

 

블러그에 글을 작성할 때 이미지 편집해서 올리는 것은 필수적이지요~

포토샵에서도 잘라내기를 통해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사진이나 이미지를 잘라내거나 웹서핑을 하다가

맘에 드는 장면을 캡쳐할 때 사용하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패스트스톤 캡쳐프로그램 다운받기         

Portable_FastStone_Capture_6.9.exe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을 할려고 하면 컴퓨터의 보안강화로 인해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다고 나올 수 있으나 그냥 무시하시고 실행을 하면 됩니다.

 

윈도우 10의 운영체제의 경우

추가 정보를 클릭을 하고

 

실행을 하면 캡쳐박스창이 뜹니다.

 

캡쳐박스창의 상세한 설명은 아래에 있습니다.

 

 알씨캡쳐프로그램도 있으나 써보니 아무래도 인터넷연결이 반드시 있어야 하고 편집할때도 또 다른프로그램을 깔아야하니 너무 번거로운데 이 FastStone Capture 프로그램은 오프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하고 편집도 쉬워 화면캡쳐 프로그램으로 쓰기에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스톤 캡쳐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을 더블클릭을 하면  

컴퓨터 화면에 네모박스 캡쳐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마우스를 갔다대면 설명이 뜨지만 밑에 간단히 설명을 붙여 놓겠습니다.

1. 첫번째 것은 활성창 전체을 캡쳐하는 것입니다. 

2. 두번째 것은 창 개체별로 캡쳐가 됩니다.

3. 세번째 것은 마우스로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해서 캡쳐하는 것입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들이 드래그해서 부분별로 캡쳐한 이미지를 올려놓은 것이지요.

4. 네번째 것은 올가미처럼 나오기때문에 사각이 아닌 자유롭게 동그라미 치듯이 캡쳐할 수 있습니다.

5. 다선번째 것은 전체화면 캡쳐입니다.

6. 여섯번째 것은 창 개체별을 스크롤을 내리면서 캡쳐가 가능합니다.  여섯번째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을 누르면 밑으로 스크롤이 자동으로 내려가면서 캡쳐가 됩니다.

7. 일곱번째 것은 고정된 영역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400 x 300 사이즈 네모고정박스가 나와서 그부분만 캡쳐가 됩니다.

8. 여덟번째 것은 그냥 돋보기 기능 같습니다.  캡쳐되지는 않습니다.

9. 아홉번째 것은 화면눈금자이구요~

10. 열번째 것은 캡쳐한 것을 어떻게 할지 미리 지정해둘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 다운받아서 실행을 하면 제일 처음에 체크가 되어있을 것인데 미리 지정을 해두면 캡쳐한 것을 파일로 바로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보내거나 프린트를 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마우스포인트터가 포함된 캡쳐가 필요하다면 하단에 있는 마우스 포인터를 포함에 체크를 해두고 캡쳐를 하면 마우스포인터가 포함되어 캡쳐된 것을 보게 됩니다.

11. 열한번째 것은 설정및 화면녹화기 또는 화면 색상 채취가 있습니다.  

간단한 화면녹화기는 프레임을 지정해서 녹화를 할수가 있고 컴퓨터 외부에서 나는 소리, 오디오도 녹음가능합니다.

단 화면녹화파일은 wmv파일로 저장이 되므로 파일이 안보일 수 있으나 다음팟인코더나 윈도우 뮤비메이커에서 불러오기를 하면 파일이 보입니다.   블러그에 올릴때는 블러그에서 동영상올리기 할때 wmv파일은 보이므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avi 파일로 바꾸고 싶을때는 다음 팟인코더로 인코딩을 하면 avi파일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패스트스톤 캡쳐 프로그램으로 화면 녹화를 한 동영상입니다.   꽤 유용하게 쓰이겠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