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삼성페이 티머니 노트9에 등록해서 사용하기

글향 2018. 9. 4. 17:55
반응형

삼성 갤럭시 핸드폰 s9이나 노트9의 삼성페이를 쓰다보면 지갑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삼성페이에 자기가 쓰는 카드를 등록을 하면 마트나 식당에서 결제를 할 때 지문인식만으로도 간단하게 핸드폰으로 결제를 할 수가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음식을 사먹거나 물건을 살 때 뿐만아니라 교통을 이용할 때도 삼성페이가 되는 핸드폰만 있으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가 있어서 이제는 지갑을 안들고 다녀도 되는 편리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티머니카드가 핸드폰안에 장착이 되어있다고 생각을 하면 되는데 삼성페이처럼 지문인식을 버스를 탈때마다 일일히 하는게 아니라 카톡을 하다가 영화를 보다가 핸드폰을 버스탈때 또는 택시에서 내릴때 티머니결제박스에 대기만 하면 바로바로 결제가 됩니다.


그럼 핸드폰 삼성페이에서 티머니에 어떻게 등록을 하고 써야하는지 알아볼까요?


핸드폰이 삼성페이가 된다면 교통카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앱을 실행을 합니다.  


삼성페이앱을 실행을 하면 왼쪽 상단에 3줄이 보입니다.  3줄 부분을 클릭을 합니다.


3줄부분을 클릭을 하면 이렇게 중간에 교통카드 항목이 있습니다.  교통카드 항목을 클릭을 해줍니다.


교통카드 이용은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 후불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제일 첫번째 후불을 눌러줍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중 하나로 티머니에 충전을 하는 개념입니다.  자신이 쓰는 카드중에 '등록됨'으로 된 카드중에 하나로 선택을 해서 하루 거래 한도 5만원까지 티머니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티머니카드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이부분이 켜있어야 합니다.  이부분이 카드모드로 되어있다면 따로 지문인식을 할 필요없이 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차시에도 일반교통카드처럼 핸드폰을 카드기에 갔다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편의점 같은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5만원을 삼성페이로 충전을 시키고 티머니 앱을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이 티머니 앱은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티머니앱을 실행을 할 때 Droid-X3.0 보완앱이 실행이 됩니다.  이 앱이 없다면 다운로드를 받아야 티머니 앱이 실행이 됩니다.


티머니 앱을 실행을 하면 충전금액과 사용금액 내역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내역을 눌러보면 이렇게 지불된 금액내역과 거래 후 잔액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삼성페이앱에서도 티머니 교통카드 쓴 내역 승하차까지 자세히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삼성페이앱을 실행을 시키고 왼쪽상단 3줄을 누르고 교통카드를 누르면 바로 교통카드 상세정보가 뜹니다.

일일한도 5만원과 티머니 카드번호까지 보입니다.


버스 승차할 때 이 삼성페이 티머니를 사용을 했다면 어디에서 탈때 얼마를 썼는지 하차시에도 가격이 정확하게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