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노트9 잠금화면 및 Always On Display의 시계스타일

글향 2018. 9. 6. 13:41
반응형

삼성 핸드폰 갤럭시 노트9 잠금화면 및 Always On Display의 시계스타일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노트9은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을 켜지 않아도 이렇게 시계와 날짜가 항상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날짜와 요일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노트9을 개통을 하면 이게 기본스타일인데 시계스타일을 다른 스타일로 바꾸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시계스타일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시계스타일을 바꾸는 방법을 같이 해보겠습니다.


먼저 설정을 실행을 시킵니다.


설정을 실행시키고 잠금화면을 클릭을 해줍니다.


잠금화면 항목중에 시계스타일을 클릭을 해줍니다.  여기에서 잠금화면에 연락처 정보를 기입을 해놓은다면 핸드폰을 분실했을 때 상대방이 기입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잠깐 삼천포로 빠져볼까요?

연락처 정보를 기입을 해놓으면 화면버튼을 켰을 때 이렇게 전화번호를 기입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핸드폰 번호가 아닌 가까운 지인 핸드폰 번호를 기입해야 분실했을때 그 쪽으로 연락이 가겠지요.) 물론 핸드폰을 찾아주고자 하는 착한 분일 경우에 이 방법이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분실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 것이겠지요.


자...다시 원래 잠금화면 얘기로 돌아와서 시계스타일을 클릭을 했다면 이렇게 Always On Display 시계스타일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원래 기본으로 되어 있는 시계스타일입니다.


시계스타일을 두 지역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계스타일은 간편하게 밑부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고 완료를 눌러주면 됩니다.


잠금화면은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화면이 켜지면서 보이는 시계스타일입니다.  이때 지문인식이나 홍채인식 또는 비밀번호를 치지 않았을때의 기본화면입니다.  이 잠금화면역시 시계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일 처음 잠금화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시계스타일입니다.


이렇게 하단의 시계스타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스타일로 지정하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Always On Display의 스타일은 달력시계를 해놓았는데 이걸로 해놓으니 달력을 한눈에 볼 수가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잠금화면 시계 스타일 설정을 하기 위해 설정에서 들어가는 경로를 동영상으로 제작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