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삼성 모바일 노트9 사용설명서와 각 부분의 이름과 역할

글향 2018. 9. 7. 15:26
반응형

노트9을 사용할 때 사용설명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편리하게 핸드폰안에 있는 사용설명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핸드폰안에 장착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삼성사이트에 들어가는 것이지만 노트9설정에서 사용설명서를 클릭만 하면 저절로 사이트에 들어가 s펜 활용이나 카메라 빅스비 사용법과 그 밖의 편리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노트9 사용설명서는 설정안에 있습니다.


설정을 클릭만 하면 하단부분에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핵심기능 s펜 활용, 카메라, 빅스비와 빅스비 비전, 편리기능등을 클릭을 하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에서 노트9 핸드폰 각 부분의 이름과 역할을 클릭을 하면 그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핸드폰 여러 부분에 이렇게 하나하나 이름이 다 붙여져 있어 버튼기능들을 모를때 이렇게 이름들을 알아두어 인터넷으로 빠르게 검색해볼 수도 있습니다.

상단에 근접/조도 센서,LED상태표시등, 홍채 인식동LED, 수화부/스피커, 전면 카메라, 홍채 인식용 카메라 등이 있네요.  


노트9 뒷면 부분의 각 명칭입니다.


노트9 왼쪽에 음량 버튼과 빅스비 버튼이 있고 오른쪽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이 기능들에 대해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노트9 하단에 고정/숨기기 버튼과 최근 실행 앱 버튼, 홈 버튼 뒤로 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s펜명칭도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s펜 펜촉과 펜촉 교체기 모양도 보이죠



s펜에 대한 간단한 기능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s펜 분리하는 방법도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s펜을 사용하려면 충전을 해야 사용을 할수가 있는데 노트9 제품에 끼어놓기만 하면 s펜은 바로 충전이 되어 제품과 분리되어 있다가 방전되어도 핸드폰에 꽂아 놓았다가 쓸 수 있습니다.


s펜 충전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s펜이 완전히 방전되어도 화면터치 및 에어 커맨드 기능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펜촉 교체하는 방법도 잘 설명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노트9 설정안에 있는 사용설명서를 통해 노트9 모르는 기능을 인터넷만 된다면 아무때나 배우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