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무료 입출금 환율 알림서비스 신청하기

글향 2018. 9. 17. 17:05
반응형

Standard Chartered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때 더 편리한 알림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을 핸드폰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모바일 뱅킹서비스 중에 입출금내역을 실시간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예전에 문자로 입출금 문자를 받을때는 비용을 지불해야 했지만 모바일앱 알림서비스는 무료입니다.

계좌입금이나 자동이체등으로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앱에 들어가지 않아도 핸드폰 상단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어서 카드대금등이 얼마가 나갔는지 또 돈이 얼마가 입금이 되었는지 실시간 알수가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그럼 SC제일은행 모바일에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SC제일은행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처음 다운받을 때는 설치라고 되어있습니다.

이미 설치된 경우에는 중간중간 이렇게 업데이트도 해줍니다.


SC제일은행 앱이 핸드폰 홈화면에 설치가 된 모습입니다.



앱을 실행을 하면 하단에 알림을 클릭을 해줍니다.


알림설정을 누르면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 이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치거나 지문인식 또는 홍채등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알림설정을 누르면 입출금내역 버튼을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SC제일은행 계좌를 등록을 해줍니다.



입출금 계좌는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등록된 계좌등을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입출금 뿐만 아니라 실시간 기준환율도 알림으로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입출금알림 설정이나 환율알림 설정을 해놓았다면 설정완료를 꼭 눌러야합니다.


설정 완료가 끝났다면 이제 입금이 되거나 출금이 되는 시간을 기다리면 됩니다.

환율은 몇시간마다 한번씩 기준환율을 알려줍니다.


입출금이나 환율알림은 이렇게 상단에 SC제일은행 마크가 알림소리가 나면서 생성이 됩니다.


위에서 아래서 쓸어서 내용을 보면 이렇게 상단바에 알림내용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알림바 부분을 클릭을 해보면 이렇게 창으로 뜨는데 확인을 누루면 SC제일은행 모바일 앱으로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알림바에서도 입출금내용과 환율내용을 알 수 있지만 더 자세히 알고 싶거나 할때는 이렇게 앱으로 자동으로 들어가 로그인을 하도록 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입출금내용과 환율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무료로 알림설정을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