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갤럭시 노트9 곡면 풀커버 강화유리필름 구매후기

글향 2018. 10. 22. 16:04
반응형

노트9을 구매한 후 무료 부착필름을 붙였었는데.. 무료여서 그런지 기스도 쉽게 나고 표면이 거칠거칠해서 역시 무료구나 싶더군요..

결국은 기스가 잘 나지 않는 강화유리를 구매하기로 하고 비교적 후기가 좋은 강화유리 필름을 검색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갤럭시 노트9 3D 곡면 풀커버 강화유리 제품을 검색해서 구매를 하고 부착을 시켜보았습니다.



강화필름 제품 포장박스입니다.  강화필름 정품보다는 저렴하지만 3만원대로 구매를 했기 때문에 결코 저렴하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니 이렇게 뽁뽁이로 잘 포장이 되어 있네요..


노트9이 곡면이다보니 붙이기전에 긴장이 되어 설명서를 잘 읽어보았습니다.


강화유리 앞면과 후면부착필름, 이물질제거 스티커, 핸드폰표면을 닦을 수 있는 알콜솜과 부직천이 한세트입니다.


핸드폰 표면을 알콜솜과 부직포 천으로 잘 닦은 후 스티커로 먼지제거를 해주고..강화유리 뒷면 비닐을 제거한 후 핸드폰 모양에 따라 정확한 위치를 선정한후 붙여주어야 합니다.

강화유리필름은 곡면으로 되어 있는 단단한 형태라 기포가 생기지 않아 비교적 붙이기는 쉬웠습니다.

기스가 많았던 무료필름은 핸드폰이 지저분해 보였었는데 강화유리 필름으로 교체한 후 핸드폰이 다시 새거가 된 느낌입니다.


후면필름도 있어 부착을 해보았는데...어짜피 핸드폰케이스를 씌울거라 후면필름을 꼭 부착을 해야하나 했지만 후면필름이 같이 세트로 되어 있으니 만일을 위해 부착을 했습니다.

후면필름은 강화유리가 아니라 얇은 비닐재질이기 때문에 붙이는데 신경을 써야 했습니다.

기포가 정말 많이 생기더군요...설명서에 보면 후면필름 재질이 숨을 쉰다며 큰기포만 잘 없애주만 자잘한 기포는 몇일 지나면 다 빠진다고 설명이 되어 있어 기포가 많아도 안심하고 붙이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기포가 생각보다 상당히 많아 당황스럽더군요....과연 이 기포들이 몇일이 지나면 자연스레 다 빠질까 걱정이 되었지요~


그래서!! 몇일 뒤에 이 기포가 사라졌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4일뒤에 후면을 다시 찍어보았는데 이렇게 기포가 거의 빠져 깨끗하더군요~ 육안으로 볼 때는 몇개는 있었습니다.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하니 표면도 매끄럽고 좋네요..하지만 이 강화필름도 처음에 완전밀착이 안된 모양인지 자꾸 기름모양처럼 뜨고 이 부위가 넓어져 부착한게 잘못되어 망한게 아닌가 당황스러웠는데...

설명서나 판매사이트에서 재부착하는 방법의 설명을 보고 살짝 뜯어 다시 재부착했더니 깨끗하게 다시 잘 붙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