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핸드폰 화면녹화 어플 모비즌

글향 2018. 10. 26. 16:37
반응형

노트9 핸드폰 사용방법 설명을 하는 포스팅을 많이 작성 하다보니 핸드폰 화면녹화를 직접 하면 좋겠다 하는 생각아 들어 뭐 좋은게 없을까 하고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 진짜 좋은 어플이 있었네요~


바로 모비즌이라는 어플인데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모를때는 다른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찍어가며 노트9 사용법을 설명하기도 했는데 모비즌 어플로 아주 편안하게 노트9 설명을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모비즌을 실행을 하면 이렇게 오른쪽 옆구리에 아이콘이 하나 생깁니다. 옆구리 아이콘은 위 아래로 드래그가 가능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동영상 녹화와 모비즌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게 아이콘이 동작을 합니다.

화면 녹화를 하려면 제일 위에 있는 동영상 아이콘을 클릭을 해서 화면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모비즌 설정에 들어가려면 가운데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설정마크를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사운드 녹음을 클릭을 해서 안으로 들어가면 핸드폰 화면 녹화할 때 내부, 외부 사운드를 녹음할 지 안할지 선택할 수 있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음성 녹음 및 어플 사운드 녹음등도 구별해서 녹화할 수 있습니다.


모비즌어플로 핸드폰 화면을 찍은 동영상입니다.  사운드는 사용 안함으로 해서 소리가 없이 녹화가 되었습니다.


녹화가 다 끝난 영상은 모비즌 편집기로 잘라내기 화면캡쳐등을 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 어플은 설정에서 편집기 실행하기를 클릭을 하면 핸드폰 홈화면에 모비즌 편집기 아이콘이 생깁니다.


편집기를 추가하여 핸드폰 홈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비즌 편집기로 동영상을 잘라내기등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를 실행을 하면 이렇게 편집할 영상을 추가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모비즌 편집기로 모비즌으로 녹화한 동영상을 원하는 부분만 편집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녹화를 쉽게 또 깨끗하고 정확하게 녹화를 할 수 있어 정말 좋은 어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