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자, 눈금자(Ruler) 스마트폰 유용한 앱

글향 2018. 11. 9. 14:02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짧은 길이를 잴 수 있는 자 어플을 소개합니다.  다른 어플도 써봤지만 구성도 좋고 깨끗한 자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Ruler어플인데 구글플레이에서 "자"라고 치면 상단에 뜨기 때문에 무료버전으로 설치도 간편하게 해볼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실행을 하면 이렇게 cm(센티미터)inch(인치)로 짧은 길이를 재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전크기라던가 핸드폰, 수첩등등 짧은 길이를 잴때 자를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죠! 이럴때 항상 휴대하는 핸드폰으로 길이를 잴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하고 유용한 어플입니다.


cm(센티미터)뿐 아니라 이렇게 inch(인치)로도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길이를 잴 수 있는 다양한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이 부분들을 하나씩 눌러보면 이 모양들이 스마트폰 가운데 생겨 그 자체로도 물건을 올려놓고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첫번째를 누르면 이런형태로 나오는데 길이를 조절해 볼 수 있는데 이 방법은 아무래도 눈으로 확인하기 쉽게 물건길이가 정확한 수치가 나오겠죠!


2번째를 누르면 usb등 작은 물건을 스마트폰에 올려놓고 좌우의 길이를 조절하면 작은 물건의 정확한 길이가 수치로 나오기 때문에 길이재기가 쉽습니다.


3번째는 가로세로 길이를 동시에 잴 수 있습니다.  작은물건등 인터넷으로 구매할 때 가로 세로 길이를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도 이렇게 가로세로 길이를 재서 정확한 사이즈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언어 선택이나 그 밖의 기능을 더 알아보려면 점세개 부분을 누르면 설정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광고가 나오지 않는 pro버전을 다운받거나 언어선택 또는 Calibration Ruler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Calibration Ruler를 이렇게 간단하게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언어선택도 Language로 들어가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자(Ruler)" 어플을 사용해보는 동영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