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네이버 TV 댓글 관리, 댓글 차단 삭제

글향 2019. 12. 20. 22:52
반응형

요즘은 유튜브외에도 네이버tv도 운영을 하는 분들 많으시죠?

네이버tv 채널은 네이버에서 밀어주는 만큼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거의 네이버tv 동영상이 검색이 되고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tv를 운영하다보니 업로드 한 동영상에 댓글이 달리거나 구독자가 늘어날 때 알림이 오지않아 오랫동안 댓글이 달렸는지 한참 후에 알게되는 일이 많더군요

네이버tv 앱에서 알림을 해놔도 구독하고 있는 다른 사람이 올린 동영상은 알림으로 오지만 자신이 운영하는 채널의 댓글은 알림이 오지 않더군요.   그러면 이 댓글들을 어디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네이버tv가 왜 블로그처럼 쉽게 오는 댓글알림 서비스를 아직까지 제공하지 않는 지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알려주지 않는다면 직접 가서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있으니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먼저 네이버tv에 로그인 하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왼쪽 상단에 채널관리에서 채널 목록에 들어갑니다.

 

자신의 채널 중 하나를 골라줍니다.

 

상단에 여러 항목 중 댓글 관리가 보이죠?

그동안 채널을 운영하면서 채널 정보 관리와 재생목록 관리를 했었는데 이상하게도 이 댓글 관리를 유의하지 않았네요~

 

댓글관리를 클릭을 하면 댓글 보기에서 이렇게 자신의 채널에 달린 댓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쉽게 답글을 달수가 있습니다.

 

만약 스팸댓글이거나 기타 악성댓글의 경우 오른쪽 하단에서 차단이나 삭제등을 하며 댓글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차단한 이용자는 공지&차단을 클릭해서 확인할수가 있고 그 윗부분에는 댓글공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tv앱에서도 댓글알림을 해주지 않아 이제서야 확인한 댓글들도 있습니다.

업로드한 동영상 하단에서도 답글을 달 수 있지만 꽤 번거로와 이 곳에서 편리하고 간편하게 댓글도 확인을 하고 답글을 달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댓글확인이 어렵지 않은지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이 부분에 대해 속시원히 알려주는 데가 없어 제 나름대로 알게된 내용을 공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