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국민은행 공인 인증서 가상 스마트 키보드 문제해결 2022년 12월 수정

글향 2019. 12. 24. 14:24
반응형

최근에 노트북을 포맷하면서 익스 플러워에서 국민은행업무를 보고자 실행을 하게 되었는데 공인인증서 암호를 칠 때 자꾸 스마트 키보드가 떠서 여간 불편한 게 아니더군요~

인증서 보안때문에 실행되는 것 같은데 마우스로 입력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양손을 이용해서 빠르게 인증서 암호를 치는 습관을 가지다 보니까 마우스 입력은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인증서 스마트 키보드가 뜨면 이 상태에서 키보드를 없애는 방법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면 이 불편한 인증서 스마트 키보드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웹사이트 실행 시 캡처를 할 수 없어 핸드폰으로 화면을 찍다 보니 화질이 떨어집니다^^)

먼저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갑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할 때 공인인증 프로그램만 설치하고 통합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반응형

2022년 12월에 컴퓨터 포맷으로 다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보려 하니 또 가상 키보드가 나와 통합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려 했는데 국민은행 홈페이지 구성이 바뀌어서인지 통합보안 프로그램 설치하는 곳이 보이지 않아 한참이나 헤매었습니다!

***통합 보안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는 경우입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아래로 내리면 보안 프로그램이라고 보이실 거예요!

 

보안 프로그램을 누르면 이렇게 통합 보안프로그램 아래 노란색으로 된 설치하기를 눌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보안 프로그램이 아직 안 깔려서인지 지금 이때 이 장면은 캡처가 되더라고요~

 

설치 동의를 누르면 AhnLab Safe Transaction 설치 창이 뜹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사용권 계약 창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설치 진행이 되는 창이 뜨고 나면 완료가 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이 설치가 되면 컴퓨터 화면을 이제 캡처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사진으로 찍어보니 설치하기 부분의 노란색이 없어지고 하얀색으로 되고 설치 완료가 됩니다!

설치 완료가 되면 가상 키보드는 사라지고 키보드로 타자를 치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랫부분은 크롬의 경우 통합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로인데 이 부분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비슷할 거예요^^!!

통합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줍니다.

인터넷 하단에 설치 진행이 나타납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해줍니다.

 

AhnLab Safe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게 다 완료가 될 수 있도록 진행을 해줍니다.

 

프로그램이 설치가 끝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드디어 통합 프로그램이 설치가 끝나자 인증서 스마트 키보드가 사라지고 노트북 키보드로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새로 샀거나 포맷했을 때 익스 플라워에서 은행업무를 보고자 할 때 스마트 키보드가 불편하다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통합 프로그램 설치해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