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9. 12. 25. 07:00 | Posted in IT이야기/유용한IT팁

 

노트북 하나로만 쓰다보면 화면이 작아 답답한 적이 많았죠?

데스크탑뿐만 아니라 노트북도 다른 모니터와 연결해 쓴다면 화면이 2배이상이 되어 엑셀작업이나 인터넷 검색이나 디자인업무등이 더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노트북과 모니터를 함께 연결해서 쓸 수 있는 듀얼 모니터 설정을 알아볼까요?

윈도우 10 기준으로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을 해주고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을 누르면 그림이 보이는데 이때 모니터를 하나 더 연결해도 2개의 화면이 똑같이 나타납니다, 즉 듀얼로 쓸수는 없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1과 2의 숫자가 같은 화면에 있습니다.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다중 디스플레이 항목이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복제라고 쓰인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듀얼 모니터가 아닌경우 디스플레이 복제로 선택이 되어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복제부분을 클릭을 하면 바로 아래부분에 디스플레이 확장이 나타나는데 이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만약 실행중 듀얼 모니터를 쓰지 않으려면 '되돌리기'를 눌러주고 그대로 듀얼 모니터 설정을 진행하려면 '변경한 설정 유지'를 클릭을 해줍니다.


듀얼 모니터 설정을 되는 순간 그림 모양이 달라지고 숫자도 각각 다른 모니터에 표시가 되었습니다.

사무실에서 아주 오래된 모니터를 연결했는데도 노트북과 잘 연결이 되었네요~


이제 노트북 화면에서 작업을 하면서 연결한 모니터에 인터넷 창을 띄워 놓고 인터넷 검색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안쓰는 모니터가 있거나 누군가의 집에 모니터가 있다면 가져와서 자신이 쓰는 노트북과 연결을 해보세요~^^

물론 해상도가 아주 좋은 최신형 모니터를 사서 쓴다면 제일 좋겠죠?  하지만 전문적인 작업이 아니라면 오래된 모니터도 괜찮습니다


모니터와 노트북을 연결하려면 이런 연결잭이 필요합니다.  연결잭 나사는 꽉 조여야 하구요~ 헐거우면 모니터 화면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당황하지 말고 헐거워진 나사를 조이면 해결이 됩니다^^


노트북과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해 보세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