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9. 12. 31. 22:58 | Posted in IT이야기/파워디렉터 동영상 편집

 

파워디렉터로 동영상편집을 할 때 단축키를 사용한다면 훨씬 더 빠른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외워서 하면 편하지만 꼭 필요한 단축키를 다 외울수가 없을 때는 파워디렉터 편집프로그램 안에서 키보드 단축키를 불러와서 확인해보고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파워디렉터는 현재 18버전이 나와있습니다.

아래 파워디렉터 설명은 17버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파워디렉터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면 첫 화면의 시작에서 먼저 화면비율을 선택을 하고 편집 프로그램으로 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화면비율을 16:9 (유튜브화면) 또는 9:16 (모바일 화면) 등으로 미리 설정을 해둡니다.


화면비율을 설정을 하면 편집프로그램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을 하면 타임라인모드를 클릭을 해줍니다.


파워디렉터가 실행이 되면 여기에서도 화면비율을 바꾸어 줄수도 있습니다.

편집화면으로 들어가서 화면비율4:3, 16:9, 9:16등의 비율중에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편집-키보드 단축키-사용자지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키보드 단축키 사용자 지정창이 나타나면 오른쪽 명령과 단축키 부분을 아래로 스크롤 해주면 더 많은 단축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 새 프로젝트 만들기 Ctrl+N, 프로젝트 저장 Ctrl+S


편집할 때 필요한 단축키들을 확인하려면 왼쪽에 응용 프로그램 메뉴 바를 클릭을 해줍니다.


응용 프로그램 메뉴 바 아래로 파일, 편집, 보기, 재생등 더 많은 단축키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 편집을 클릭을 해주면 오른쪽에 편집할 때 많이 쓰는 단축키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 작업취소 Ctrl+Z, 잘라내기 Ctrl+X, 복사 Ctrl+C, 붙여넣기 Ctrl+V

더 많은 단축키들은 이 부분을 아래로 스크롤을 해주면 다른 단축키들도 볼 수 있습니다.


보기항목은 F(숫자)를 선택해서 빠르게 미디어 룸이나 타이틀 룸 또는 오디오 믹싱 룸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단축키들은 외워두면 정말 편리하겠죠?


파워디렉터 프로그램 사용중 복사, 붙여넣기, 되돌리기 외에도 개인적으로 많이 쓰는 단축키들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편집할 때 영상 시작 또는 정지는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영상을 자르고 싶은 곳에 스페이스바를 눌러 정지를 시키고 Ctrl+T를 누르면 영상이 잘라집니다. 이런식으로 필요한 부분을 더 자른다음에 자른 영상 부분을 노트북의 경우는 손으로 드래그판에서 클릭을 해서 선택을 해놓고 제거를 할 때 2가지경우가 나타나는데 간격 제거 및 만들기는 Shift + Delete,  간격 제거 및 채우기는 Ctrl + Delete 단축키를 외워두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축키를 외워 사용하면 빠른 편집할 때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집시간이 훨씬 단축이 되어 정말 편리합니다.

이제 파워디렉터 편집!  단축키를 사용해서 편집해보세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