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20. 1. 5. 20:55 | Posted in IT이야기/유용한IT팁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것 저것 프로그램을 깔고 은행업무를 하다보면 보안프로그램이라던가 각종 잡다한 프로그램이 계속 깔리고 쌓이다보면 아무래도 컴퓨터가 느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는 무언가를 다운받다가 악성코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컴퓨터가 느려지기도 합니다.  

물론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처음 구입할 때보다 느려지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포맷(초기화)를 주기적으로 하면 무겁고 속도가 느렸던 윈도우 운영체제를 좀 빠르게 쓸 수 있겠죠?


Windows 10 노트북 포맷은 요즘은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부팅CD나 다른 장치 없이도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내장이 되어 있어 쉽게 포맷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윈도우 10 노트북 포맷을 함께 해볼까요?

포맷하기 전 필요한 자료들은 USB나 클라우드에 반드시 백업해두세요!!


**포맷하는 과정은 컴퓨터 화면캡쳐가 안되어 포맷과정을 핸드폰 동영상으로 찍어 편집하다보니 이미지 화질은 떨어집니다.


먼저, 작업표시줄 왼쪽 시작을 눌러 톱니모양의 설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중간에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을 해줍니다.


그 다음 왼쪽에 복구를 눌러줍니다.


이 PC 초기화의 시작을 클릭을 해줍니다.

중간 중간 화면에서 시키는대로 그대로 건너뛰기나 다음 또는 수락등을 눌러줍니다.


**이 과정이 시간이 꽤 걸리기도 하니 인내심을 가지고 차도 마시기도 하고 가벼운 스트레칭 운동도 해가면서 포맷을 진행하세요~


드디어 Windows 10 사용권 계약이 나왔네요~ 수락을 눌러주면 됩니다.

윈도우 10 포맷은 이미 내장이 되어있어 따로 CD가 필요하거나 하지 않아 편리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자막이 있는 동영상을 참조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포맷과정이 끝나면 이제는 필요한 프로그램만 설치하여 좀 더 빠른 속도의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