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파워디렉터 동영상 편집

파워디렉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강의를 하게 된 이유

글향 2020. 2. 6. 16:29
반응형

요즘에 유튜브나 네이버TV에 콘텐츠를 찍어 동영상으로 만들어 올리다보니 동영상 편집을 꼭 해야만 하는 시대가 되었네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이 많지만 비교적 빠르고 가벼운 파워디렉터로 영상편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워디렉터가 전문가용 편집 프로그램보다 비교적 쉽게 편집을 할 수 있지만 파워디렉터 편집 프로그램 역시 중급에 해당되기 때문에 독학으로 하기에 결코 쉽다고는 할 수가 없습니다. 

저도 온라인에서 이리저리 검색해서 독학으로 영상편집을 하다가 난관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아 오프라인으로 쫒아다니며 배웠는데 그 기간이 상당히 길었네요. 전문가에게 배운내용과 영상편집하면서 알게 된 내용들을 하나씩 동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고 있는데 촬영하고 편집하고 자막을 쓰는데 정말 시간이 많이 걸려 일주일에 하나 올리기도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동영상을 만들다보니 정말 다른분들 유튜브를 보면서 공부한 것도 많고 배운것도 많은데 다들 이렇게 많을 시간을 할애하며 고생하며 만들었구나를 느끼게 됩니다.  

오프라인으로 배우기전 아무리 검색해도 알 수 없었던 파워디렉터 기능들을 하나씩 알게된 것들을 나중에라도 잊어먹지 않도록 또 제블러그를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을 위해 부족하지만 만들어 유튜브와 블러그에 기재하겠습니다.

프리미어도 배워봤지만 프리미어는 그래픽카드나 여러가지를 컴퓨터 장비를 갖추어야 동영상 편집이 용이한데 파워디렉터는 비교적 일반적인 노트북이나 데트스탑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은 파워디렉터 위주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파워디렉터는 기능이 결코 어렵지 않기 때문에 모를땐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알고보면 쉽게 할 수 있는 기능들을 콘텐츠를 만들면서 알게된 내용들을 하나씩 유튜브에 설명을 하고 있는데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면서 블러그에도 간단한 내용들을 글로 볼 수 있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블러그에는 아무래도 자세히 설명을 하기는 어렵지만 간단한 내용들은 참조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동영상으로 설명하고 있으니 자막과 목소리를 들으며 파워디렉터 기능들을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파워디렉터 동영상 강의를 계속 들으시려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