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20. 2. 6. 17:02 | Posted in IT이야기/파워디렉터 동영상 편집

 

오늘은 파워디렉터로 동영상 편집을 할 때 메인동영상 위에 다른 동영상을 추가할 때 9:16이나 1:1 또는 자유형으로 잘라내기 편집을 하고 동영상안에 배경음악을 삽입해서 오디오 덕킹 효과를 주고 볼륨도 줄이거나 키울 수 있는 기능을 설명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삽입한 동영상을 활성화시켜 이동시키는 방법은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에 동영상, 사진삽입하여 이동시키기 동영상


추가된 동영상을 잘라내기 편집을 하려면 해당 영상을 클릭을 해주고 도구에 들어가 파워도구 - 잘라내기/줌/팬을 클릭을 해줍니다.


화면비율을 4:3, 16:9, 9:16, 1:1, 자유형으로 잘라내기 할 수 있습니다.


자유형으로 선택해 놓고 확인을 눌러 자신이 원하는 부위만 잘라내기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잘라내기 한다고해서 잘라낸 부분의 영상이 없어지는게 아니기 때문에 다시 조절해서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할 때 설명을 하거나 나레이션을 넣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음악을 삽입한다면 자동으로 설명부분은 음악이 작게 나오고 화면만 나오는 경우는 음악이 자동으로 크게 할 수 있는 오디오 덕킹 기능이 있습니다.


오디오 덕킹이나 목소리 변조, 속도 조절등의 자세한 설명은 위의 영상을 참조 하실 수 있습니다.


배경음악 부분을 클릭을 해놓고 오디오 덕킹을 선택을 하면 이렇게 오디오 덕킹 창이 뜨는데 나레이션 부분을 좀 더 민감한 수준으로 오디오 덕킹을 적용시키고자 하면 민감도 덕킹 수준을 올려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영상이 길어 배경음악을 많이 삽입한 경우 트랙중 하나의 배경음악만 선택해서 오디오 덕킹 편집창에서 '동일 트랙에 있으며 오디오가 있는 모든 클립에 적용'을 체크를 해주면 이 트랙에 들어있는 음악파일 전체에 오디오 덕킹이 적용이 됩니다.


오디오 덕킹을 적용하면 목소리가 나오는 부분은 음악소리가 자동으로 작아져 굉장히 좋지만 음악 전체의 소리가 너무 크다면 나레이션할 때 방해가 될 수 있어 전체 음악볼륨을 작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체음악을 크게도 할 수 있고 오디오 덕킹을 적용을 안하고 배경음악 볼륨만 작게하거나 크게 할 수 있습니다.


배경음악 부분을 다 선택을 해놓고 도구에 들어가 오디오 덕킹 아래부분 오디오 편집기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오디오 편집기 창이 나오는데요~


상단에 볼륨아래 동적 범위 압축을 클릭을 해줍니다.


출력 이득 이부분의 조절바를 조절해서 소리를 줄이거나 키울 수 있습니다.


예시를 위해 앞부분 음악 하나만 클릭을 해서 볼륨을 줄였는데 볼륨이 들어든 음악과 원래의 음악이 그래프가 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앞쪽의 배경음악 부분을 플레이해서 들어보면 소리가 작아짐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위에 설명한 것처럼 출력이득의 조절바를 이용해 배경음악 소리를 크게 할 수도 있으니 볼륨을 편집할 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파워디렉터로 동영상 잘라내기와 배경음악 볼륨을 적용해서 영상 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 잘라내기와 오디오 볼륨 조절하기를 자막과 목소리로 더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