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파워디렉터 동영상 편집

파워디렉터 영상, 사진 전환 룸 효과 적용하기

글향 2020. 2. 20. 17:53
반응형

동영상 편집할 때 사진과 사진 사이, 사진과 영상사이를 자연스럽게 전환하여 연결시키는 효과를 사용해 본 적 있으시죠?

전환 효과는 파워디렉터 프로그램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가 있는데 바로 전환 룸 기능을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편집 영상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영상 편집을 좀 더 재미있게 또는 자연스럽게 전환효과를 사용할 수가 있는데 전환효과에는 밀기나 페이드, 부드럽게 지우기, 기하학적, 회전, 줄무늬등 종류도 다양해서 다채롭게 사용하여 영상 퀄러티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전환 룸 효과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파워디렉터 왼쪽 부분에 보면 번개표시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 표시가 전환 룸입니다.

 

편집하다가 영상에 바로 전환 룸을 적용하려면 단축키 F8을 클릭을 해도 바로 전환 룸으로 들어갑니다.

 

전환룸을 사용하는 방법은 전환 룸 효과 중 원하는 것을 영상과 영상사이 또는 사진과 사진사이에 마우스로 끌어다가 올려놓으면 됩니다.

 

전환룸 효과가 사용이 되면 이렇게 네모박스 표시한 것처럼 전환 룸 표시가 나타납니다.

 

전환룸 시간 길이도 조절 할 수 있는데 전환 룸 표시부분을 두 번 클릭하면 시간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시간조절은 아래설명 중 텍스트 전환 룸 적용시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전환 룸은 영상뿐만 아니라 텍스트에도 적용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일단 원하는 텍스트부터 트랙에 끌어다 놔볼까요?

 

텍스트 부분을 두 번 클릭해서 텍스트 내용도 수정하고 시작효과 종료효과를 다 적용한 다음 전환 룸을 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파워디렉터 자막 활용하는 방법 보러가기

 

이렇게 텍스트 시작과 끝에 원하는 전환 룸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전환 룸 효과 시간 길이를 더 길게 하거나 짧게 하려면 전환 룸 적용된 부분을 두 번 클릭을 해줍니다.

상단에 적용된 전환 룸 효과 시간 길이 수정 부분이 나타나면 원하는 만큼 시간 조절을 해줍니다.

텍스트에 전환 룸 효과가 페이드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사진에 전환 룸 효과를 적용시키기전 사진시간 길이를 조절하려면, 사진을 클릭 해주고 바로 위에 시계 모양 아이콘을 클릭을 해주면 시간 조절 창이 나타납니다.

 

영상과 영상을 부드럽게 연결 시키거나 사진에서 영상으로 넘어갈 때 전환 룸 효과를 사용하면 영상이 훨씬 자연스러워집니다.

파워디렉터 전환 룸 효과를 활용해서 퀄러티있는 동영상 편집을 해보세요^^

 

전환 룸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동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