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20. 3. 2. 18:03 | Posted in IT이야기/유튜브 알아가기

 

목소리 녹음없이 파워디렉터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자막을 생성한 경우 목소리를 활용하는 유튜브 자동생성 자막을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자막을 삽입하는 경우 구독자들에게 바로 자막을 보여줄 수가 있지만 화면에 삽입된 자막은 유튜브 검색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동안 목소리 녹음을 해서 유튜브 cc자막을 자동생성하는 방법과 수정방법, 외국어로 번역하여 유튜브 자막에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을 했었는데요~


유튜브 자동생성 자막 쉽게 다는 방법 보러가기

유튜브 동영상에 12개국 외국어 언어로 자막 등록하는 방법 보러가기


오늘은 검색노출에 도움이 되는 유튜브 cc자막과 동영상 자막의 싱크를 맞추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동영상 관리자 - 자막을 클릭을 해줍니다.


위의 사진은 제가 이미 한국어와 영어를 등록을 해놨지만 목소리 녹음이 없는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경우 한국어 자동생성도 나타나지 않고 게시됨 아래 아무 언어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한국어나 기타 언어를 추가를 하고자 한다면 새자막 추가를 클릭을 해줍니다.


새자막 만들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자막파일이 따로 있다면 여기에서 파일업로드를 눌러주면 되지만 오늘 설명은 직접 자막을 작성하는 경우 파워디렉터 자막과 싱크를 맞추기 위해 새자막 만들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오른쪽 상단 수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이미 자막이 완성된 후에 포스팅을 하는 바람에 참조 사진 이미지는 자막이 있지만 처음 스크립트 자막을 작성하는 경우 왼쪽 자막 박스가 모두 빈칸입니다)


자막을 새로 등록하는 경우 위의 사진처럼 스크립트 작성 및 타이밍 설정시 모두 빈박스로 되어 있습니다.


파워디렉터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서 원하는 자막하나를 클릭을 해줍니다.  자막 색상이 변하고 앞에 빨간줄이 생깁니다.   미리보기 화면에 클릭한 자막내용이 나옵니다.


미리보기 화면의 자막에 마우스를 대고 클릭을 해주고 'Ctrl + A'를 눌러 전체선택을 해주고 'Ctrl + C'를 눌러 복사를 해줍니다.


유튜브 자막화면으로 가기 전 자막앞에 있는 빨간줄은 클릭한 자막 시작시간을 알려줍니다.  오른쪽 미리보기 화면아래 시간이 보이시죠? 시간을 기억해 두시구요~


유튜브 자막 화면으로 가서 빈 박스들 중에 방금 파워디렉터에서 복사해온 자막시간과 비슷한 것을 골라줍니다.


박스안에 'Ctrl + V'를 눌러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타이밍 설정 시간도 파워디렉터 시간과 똑같이 수정하거나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슷한 방법으로 파워디렉터 안에 있는 자막을 하나하나 복사를 해서 유튜브 자막박스에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파워디렉터 자막과 유튜브 cc자막을 싱크를 맞추어 다 작성을 하였다면 오른쪽 상단에 수정사항 게시를 클릭을 해줍니다.


수정사항 게시를 저장한 후 새로고침을 하고 동영상을 클릭을 해보면 동영상 안의 삽입된 자막과 유튜브 cc 자막이 동시에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로 보는 분들은 동시에 나오면 볼 때 불편하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 아래 설정에 들어가서 자막을 사용안함으로 해주면 유튜브 cc자막은 보이지 않겠죠?


동영상 안에 자막이 있는데도 굳이 유튜브 cc자막을 등록하는 이유는 애써 만든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노출에 유리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유튜브 cc 자막을 하나 등록을 해놓으면 자막을 다운받아 파파고에서 다른나라 외국어로 번역해서 빠른시간 안에 원하는 외국어로도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목소리 녹음없이 파워디렉터로 영상에 자막만 생성한 경우 이런 방법으로 유튜브 cc자막을 등록해 보세요^^


동영상 자막과 유튜브 cc자막 싱크 맞추는 방법 보러가기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