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티스토리광고

구글 애드센스 성인광고및 특정광고 차단하기

글향 2020. 4. 14. 16:23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의 큰 매력의 하나로 꼽자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광고종류에 따라 매일 수익률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일 애드센스 수익을 살펴보는 것도 솔솔한 즐거움입니다.

하지만 수익과 상관없이 블거그등에 성인광고등 원치않는 광고나 나올 때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생성하여 블러그등에 게시하는 것도 많은 시간이 걸렸기 때문에 원치않는 광고차단을 생각도 못했다가 이번에 성인광고등 특정광고 차단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특정광고 차단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봅니다.

단, 특정광고를 차단하면 수익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수익에 상관없이 광고차단하고자 하는경우에만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릭률이 떨어지는 영문광고등 특정광고도 차단을 해놓으면 수익증대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광고차단할 때 신중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특정광고 차단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왼쪽 중간쯤에 차단 관리를 클릭을 해줍니다.

 

모든 사이트를 클릭을 해줍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항목아래 파란색 글씨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을 해줍니다.

 

사이트에서 원치 않는 항목 오른쪽 버튼 허용됨을 차단됨으로 바꾸어 줍니다.

 

모든 사이트로 다시 돌아가서 일반 카테고리관리에서도 광고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여기에서는 일반적인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잘 선택을 해야합니다.  차단을 많이 해놓으면 광고수익에 영향을 끼칠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여기에서도 원치않는 특정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일반카테고리는 22개정도 되기 때문에 하단에서 화살표를 눌러 종류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에 선전성이나 특정광고를 차단을 해도 원치않는 모든 광고를 차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여기 광고 심사센터에서 우선 검토대상이나, 최대 노출수등을 선택하여 일일이 차단을 해주어야 되더군요.

 

지금 많이 차단을 해놔서 성인광고등이 잘 안보이지만 차단전에는 원치 않는 특정광고가 정말 많더군요.

하단에 자동부분을 클릭을 하면 광고를 10개까지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고 화살표를 눌러 계속 뒤에 있는 광고들을 확인하며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차단하는 방법은 빨간 박스 표시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광고 차단을 클릭을 하는 순간 차단된 광고로 뜨며 Goole 정책을 위반하는 광고인지 묻는데 여기에서 광고가 위반되는 광고라면 신고할 수가 있고 신고할 필요없이 차단만 하고 싶다면 그대로 놔두면 됩니다.

 

상단에 차단됨을 클릭하여 그동안 차단했던 광고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된 성인웹툰광고가 정말 많네요.  

블러그를 운영하면서 낯뜨거운 광고가 나올때마다 깜짝깜짝 놀라며 어떻게 없애야할지 고민했었는데 이렇게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차단을 할 수가 있어 다행입니다.

 

 만약 차단된 광고중에 차단해제를 하려면 다시 왼쪽아래 차단 버튼을 클릭을 해줍니다.

 

 

차단 해제를 하면 이렇게 바로 차단 해제된 광고라고 뜨며 차단 해제가 됩니다.

 

이렇게 구글 광고 게재할 때 원치않는 광고등 특정광고를 관리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