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티스토리꾸미기

티스토리 홈 화면 글 목록 글수 한페이지 포스팅 한개만 나오게 하기

글향 2022. 9. 6. 15:59
반응형

티스토리 포스팅 글이 한페이지에 포스팅 글이 여러개가 주루룩 나올때가 있죠?  최근글이 연속으로 주주룩 나올때 좋을수도 있지만 한페이지에 포스팅 한개글만 깔끔하게 나오는게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스킨을 변경을 하려고 시도하다가 갑자기 한페이지에 글이 3~4개가 나와 당황해서 1개만 나오게 하려고 관리자항목에서 계속 찾아봤는데 쉽사리 찾지를 못했습니다.

아무리 검색을 해도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검색하는 단어선정도 너무 어렵더군요!

하지만 결국 방법을 찾아내어 공유하고자 포스팅 작성합니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알고나면 너무 쉽다입니다!  하지만 모를때는 정말 골치아픈게 바로 이런것이죠!

자 그럼 한 화면에 포스팅 글 한개만 나오게 하는 너무 간단한 방법 사진캡쳐로 아주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관리에 들어가서 꾸미기 항목아래 스킨편집을 클릭을 해줍니다!!

반응형

네!! 바로 여기에서 홈 화면 글수글 목록글 수를 1개로 변경하고 적용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알고나면 너무 허탈한 방법이죠?

이방법을 몰라서 관리에서 이것저적 뒤지느라 한 30분정도 시간을 허비했네요~ㅎㅎ

 

사실 티스토리 초반에 티스토리 운영이 너무 어려워서 정말 열심히 공부하면서 포스팅도 하고 새로운 기법도 시도해보고 했는데 너무 오래전에 알았던 기능들이 세월이 흐르면서 다 잊어버린 것도 많습니다::

PC 제목도 물결무늬 플래쉬 기능을 넣어 제목을 예쁘게 보이게 했었는데 요즘에 이 플래쉬 기능이 사라져서 PC에서는 제목이 출력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ㅠㅠ  다시 원상태로 복귀시키는것도 모르겠군요...하아~~

최근에 이것때문에 다른스킨을 써보려 시도해봤다가 다시 처음부터 모든것을 바꿔야해서 결국은 계속 써오던 스킨으로 돌아오고야 말았습니다....여전히 PC에서 제목은 안보이는체로요... 결국 스킨변경 이것때문에 한화면에 글이 4개정도가 주주룩 떠서 다시 1개만 보이게 원상태로 되돌리는것도 시간을 허비하며 알게되어 허탈해하며 이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ㅎㅎ 티스토리는 오랜시간 했는데도 정말 너무 어렵고 어렵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