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이동통신 요금 카드납부 방법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변경하기 (SK 텔레콤 기준)

글향 2020. 1. 4. 15:03
반응형

SK 텔레콤 통신사 (T world) 에서 결제방법을 고객센타에 전화하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 연결이 빨리만 된다면 좋지만 요즘 상담원 연결이 원활하지 않거나 오랜시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결제납부 방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에 모바일 앱에서 납부 방법을 변경하고자 이곳 저곳을 눌러보는데 알고 나면 너무 간단하지만 앱에 익숙치 않을 때, 처음에는 쉽게 납부 방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럼 이곳 저곳을 눌러보지 않아도 다이렉트로 결제방법 변경을 찾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SK 텔레콤을 쓰고 있다면 T world 앱을 찾아 실행을 해줍니다.  만약 이 앱이 없다면 다운로드 받아겠지요.

 

 

 

 

 

 

앱이 실행이 되면 중간에 나의 요금을 눌러 줍니다.

 

 

중간쯤 납부 방법 옆에 카드자동 납부를 클릭을 해줍니다.  계좌이체로 되어 있는 분들은 계좌이체라고 되어 있겠죠?

 

 

변경을 클릭을 해줍니다.

 

여기에서 계좌이체 또는 체크/신용카드를 골라줍니다.  

만약 카드로 납부 할경우 중간에 유효기간을 써주어야 하는데 여기에서 자꾸 오류가 납니다.

반응형

이유는 년도를 4자리로 기입을 해야 합니다.  카드 유효기간은 예를 들어 06/20 이런 식으로 되어 있는데 여기 카드 유효기간에는 2020, 06 이렇게 기입을 해야 변경하기가 활성화가 됩니다.

 

요금 납부일도 11일, 18일, 26일중에 하나를 골라줍니다.

 

선택완료가 다 되었다면 변경하기를 눌러주고 인증번호를 요청하고 인증번호를 기입해주고 나중에 공인인증번호도 기입하여 결제방법 납부 변경을 완료를 해줍니다.

평소때는 납부 방법을 바꿀일이 없지만 때로는 카드회사에서 이벤트로 10,000 캐시백 행사할 때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모바일에서 납부 방법을 변경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