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오피스(Office) 정품 인증하기 /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원드라이브

글향 2020. 1. 7. 18:29
반응형

포스팅은 PC용 Office Home 2016버전 기준입니다.

컴퓨터를 새로 사거나 포맷하거나 할경우 오피스를 새로 설치를 해야합니다.

최신 컴퓨터는 처음에 오피스를 설치를 한 기록이 있으면 포맷을 해도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 경우가 있지만

혹시라도 설치과정에서 오류가 있거나 또는 마이크로 소프트 인증을 잘 거치지 않을경우 정품인증을 하기가 어려워 엑셀이나 워드 작업을 할 때 볼수는 있지만 편집자체를 할 수가 없습니다.

우선, Office 제품(Word, Excel, PowerPoint, OneDrive, OneNote)은 시작버튼을 누르고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노트북을 새로 포맷하고 Office 제품이 정품인증이 안되어 몇 일 고생을 한 기억이 있어 정품인증을 하는 방법을 공유하고 또 나중에라도 참조하고자 기록으로 남겨두기 위해서 포스팅 합니다.

많은 검색과 직접 이런 저런 방법을 동원해 알아낸 결과입니다.

 

제일 먼저 할일은 마이크로 소프트 Office 제품에 로그아웃을 해놓습니다.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는 제품 인증 키 입력 란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죠.

제품 키를 미리 복사하기를 해놓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이미 Office Home 2016버전 또는 2019버전이 설치 된적이 있었다면 제품 인증 키 알수 있는 방법은 이 포스팅 하단부분에 제품 인증 키 알아내는 방법이 포스팅되어 있으니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로그아웃을 한 상태에서 Office 제품 정품 인증 전 엑셀프로그램을 실행을 하면 상단에 Excel을 정품 인증하지 않았다는 문구가 뜹니다.  정품 인증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로그인하여 Office를 설정하세요가 나타나면 하단에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만들지 않겠습니다.'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드디어 제품 키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미리 복사해둔 인증키를 복사붙여넣기 합니다.

 

Office 제품 키를 입력을 하면 바로 아래 Office 정품 인증란이 생깁니다.  여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드디어 정품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내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이 방법을 몰랐다면 이미 정품을 쓰고 있었는데도 365일 버전을 구입을 해야하는 갈등을 한참을 했었습니다.

 

엑셀을 실행을 해보면 상단에 정품 인증해야 한다는 바가 없어지고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이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정품 인증 전에 열기만 가능했던 파일들이 편집도 할 수 있으니 정말 오랜시간과의 싸움에서 이긴 느낌이었네요~

이제 엑셀을 작성하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정품 인증이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때 원래 사용하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면 상단에 사람모양옆에 자기 이름이 나와 엑셀 모든 부분이 활성화가 되어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본인의 컴퓨터에 내장이 되어있던 Office 제품의 정품 인증키는 어떻게 알수 있는지 아래부분에 포스팅을 해놓겠습니다.

 

Office를 실행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클릭을 해줍니다.

 

내계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이때는 이미 자기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여야 보입니다.

반응형

PC용 Office Home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중간쯤 제품 키 보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제품 키 보기를 클릭하는 순간 제품키가 바로 보입니다.

 

제품키를 제가 가려놨는데 빨간박스 친 부분을 클릭을 하면 이 제품키가 복사가 됩니다.

이렇게 제품키를 복사한 상태에서 이 포스팅 윗부분에서 설명한 것처럼 정품 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