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8. 10. 6. 15:50 | Posted in IT이야기/IT제품

 

1인칭 시점으로 핸드폰촬영을 할 수 있는 아콘 마운츠 스마트폰 태블릿 거치대 개봉후기입니다.

요즘 유튜브촬영을 할 때 1인칭으로 촬영을 많이 하는데 편리한 수직형 스마트폰 거치대 ARKON MOUNTS인데 설치방법이 쉬운듯 하면서도 쉽지 않습니다.


아콘박스를 개봉해보니 안에 이렇게 화이트 박스로 다시한번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화이트박스를 개봉해보니 정말 많은 거치대부품이 보이니 조립이 쉽지 않음이 보이네요


거치대조립을 하기위해 다 꺼내보았습니다.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는데 다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이 하단부분 본체조립입니다.  Weighted Base with Allen Wrench(sphd8base)에 Telescoping Pole(sphd8l29)를 끼워넣어야합니다.   

여기에서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데 잘 안끼워지네요 

ㅡㅡ;;

불량이 온줄알고 어찌나 고민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다른 방법이 있나 유튜브나 폭풍검색을 해보았지만 이 부분을 끼우는 장면은 안나오더군요...


땀을 흘리며 한참을 씨름하다가 설명서처럼 그냥 꼽아야 하나 생각하다가 어쩔수 없이 잘 안들어가는 봉을 하단구멍에 힘을 주어 끼어넣었습니다.


힘을 주어 꽉 끼니 이렇게 들어가네요!!!

겨우~ 드디어 하단부분에 봉을 끼어넣었습니다.


이제 그다음 수평상태에서 움직임이 가능한 상단 부분(sp3Rmpro)과 봉(sphd8l29)조립을 해보았습니다.


이부분은 상단부분의 은색 동그란 부분 (Metal Ball side)을 봉상단 조임부분(Collar)(Tightening Knob)을 풀어 끼어 넣은다음 다시 조여주면 됩니다.  상단(sp3rmpro)은 중간중간 나사 조임부분을 풀었다 고정시켰다하면서 조절하면 됩니다.


그다음 핸드폰 장착부분 (rv001wr-b)을 조립하라고 설명서에는 나와있지만...


이미 이부분은 조립이 되어 온 상태입니다.  이 부분의 양 옆을 잡아당기면 핸드폰을 거치시킬 수 있습니다.


핸드폰 장작모습 뒷면입니다.


밑에서 본 핸드폰 장착후 모습입니다.


봉(sphd8l29)의 중간부분을 돌리면 봉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풀어 조이기도 하면서 상하크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타블랫 거치대를 설치해보겠습니다.


타블랫 거치대 부품들입니다.


이렇게 타블랫 거치대 4군데에 거치대다리부분을 끼워놓은 상태입니다.


거치대 상하로 다리부분이 되는 이 클립들이 긴것도 있고 짧은 것도 있습니다.


원하는 것으로 골라 이렇게 거치대 상하 부분 홈부분 옆에서 끼어 넣습니다.


거치대에 긴것으로도 꽂아보았습니다.  아콘글씨 바로 옆부분을 잡아당기면 더 큰 IT제품을 끼워넣을 수 있게 조절이 됩니다.


이 작은 콩처럼 생긴 부분의 용도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작은 부분을 거치대옆부분에 끼워보려 했지만 안끼워도 상관은 없어 그냥 보관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이제 타블렛 거치대를 봉(sphd8l29)부분에 장착을 해야합니다.  


장착하기전 거치대(Tablet Holder)와 Clamp Post Mounnt(gn03-sbh-b)을 결합을 시켜야하는데 이때도 쉽지 않았습니다.

거치대 뒷면에 이렇게 2개의 네모난 구멍이 보입니다.


여기에 조임조절부분 뒷면 툭 튀어나온부분을 넣은 후 위로 딸깍 소리나게 올리면 장착이 되더군요.


조립이 된 거치대를 봉 부분에 나사부분을 조여 장착을 시킵니다.


창착이 된 상태입니다.


짧은다리클립을 장착했을 때 아이패드미니는 여분이 있으면서 거치가 됩니다.  거치대뒷면이 상하 또는 좌우로 조절이 가능해 여분이 남아도 아이패드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9.7정도 크기는 꽉 끼울 수 있습니다.  더 큰것도 거치대아래부분을 더 잡아당기면 조절이 되니 끼울 수 있습니다.


이제 거치대 설치가 끝난 후 설명서를 보니 작업할 때 라이트도 설치할 수가 있다고 나오네요.


작은 상자안에 라이트가 들어 있습니다.


상자를 개봉해보니 이렇게 동그란 형태의 라이트가 들어 있습니다.


라이트를 들어내니 휴대할 수 있는 파우치와 라이트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줄이 들어 있습니다.


라이트는 이렇게 불이 들어옵니다.


라이트 키는 버튼은 뒷면에 이 하얀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충전할 때 이 하얀버튼이 빨간색 불이 들어옵니다.


그런데 버튼을 눌러줄 때마다 라이트 불빛이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버튼을 여러번 눌러서 라이트를 꺼보고 몇단계의 불빛이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첫번째 버튼 누르면 하얀색의 불빛이 나옵니다.


2번째 버튼을 누르면 하얀색과 노란색 불빛이 동시에 켜집니다.


세번째 버튼을 누르면 노란색 불빛만 나옵니다.  

촬영할 때 불빛을 골라 할 수 있으니 더 도움될 것 같습니다.


3단계의 라이트 불빛을 켜본 움짤 사진입니다.


조립은 쉽지 않았지만 이렇게 핸드폰과 아이패드를 동시에 거치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