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20. 2. 14. 16:38 | Posted in IT이야기/유용한IT팁

 

오늘은 네이버 블러그 애드포스트 설정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러그 애드포스트는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 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를 뜻합니다.

네이버 블러그는 티스토리 블러그에 비해 광고를 게재하기가 쉽지 않은데 얼마전에는 네이버 본문광고를 게재를 할 수 있도록 해서 더 수익을 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애드포스트 광고 게재는 일정 기간 이상 네이버 블러그를 꾸준히 하고 방문자가 어느 정도 있는지 본 다음 검수요청을 할수가 있는데 승인이 되면 광고를 게재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먼저 이미 애드포스트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네이버 블러그 본문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애드포스트 관리에 들어가려면 자신의 네이버 블러그 관리를 클릭을 해주세요


상단에 전체보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메뉴.글.동영상 관리 항목 맨아래 애드포스트 설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애드포스트 사용 설정사용으로, 본문광고 사용 설정사용으로 체크해주시고, 본문광고 위치 선택하단(기본), 중간, 상단 중 하나를 선택을 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제 애드포스트 수입을 알려면 어느 경로로 들어가야 하는지 볼까요?

애드포스트 설정에서 사진에 표시된데로 애드포스트 관리하기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수입현황아래 날짜별로 수입현황을 표시하면서 그래프가 표시되고 아래쪽에 현재 잔액과 최근지급액, 전환 가능 금액이 나옵니다.


그러면 아직 애드포스트에 가입이 안된경우 애드포스트 신청하는 경로를 설명하겠습니다.

수입현황 옆에 미디어 를 클릭을 해줍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네이버 블러그를 최근 3개월이상 열심히 활동하고 방문자수가 꾸준히 늘었다면 네이버 미디어 등록을 신청해 볼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광고 게재는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밴드등에 게재를 할 수가 있는데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애드포스트 광고 게재 자격이 된다면 이제 신청을 해야겠죠?

미디어 관리에서 미디어 설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미디어 설정에서 등록된 블러그등 검수요청을 클릭을 해주고 심사를 기다립니다.  

만약 승인이 되면 상태가 정상으로 뜨고 블러그 활동이 미미하거나 자격이 안되면 상태가 보류로 뜹니다.

하지만 후에 조건 만족시 검수요청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러그가 2개여서 이미 애드포스트에 가입이 되어 있었는데 다른 새로운 네이버 블러그를 만들게 되어 이쪽 블러그로 애드포스트 광고를 바꿔보고자 신청했는데 승인거절이 났습니다. 이유는 새로운 블러그 만든 기간이 짧다는 이유였고 나중에 조건만족이 되면 다시 신청하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러그는 광고승인이 나고나면 새로 만들어도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가 있는데 네이버 블러그는 만들때마다 계속 광고게재 심사를 받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제 네이버 블러그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게재가 되고 본문광고까지 설정이 되어있다면 광고가 잘 나오고 있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하지만 아쉽게도 블러그 작성시 스마트 에디터(SmartEditor)로 작성을 하지않고 기존 글쓰기 방식으로 블러그 포스팅을 하면 애드포스트 본문광고를 사용해도 위의 사진처럼 하단 파워광고만 나오고 본문 광고는 나오지 않습니다.

(최근에 신경쓰지 않고 기존방식으로 글쓰기를 했더니 이렇게 본문광고가 나오지 않아 이유를 몰라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그 원인이었더군요.)


스마트 에디터로 작성한 포스팅은 이렇게 본문광고와 파워링크 광고 2개가 게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본문광고까지 게재되길 원하는 분들은 꼭 스마트 에디터(SmartEditor)로 글쓰기 하시기 바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