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20. 3. 27. 15:35 | Posted in IT이야기/유용한IT팁

 

구글에서 메일을 받았는데 수입보호를 위해 ads.txt 파일이 없으므로 파일을 만들어 사이트에 게시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ads.txt?  이게 무슨 말인지 몰라 메일에서 시키는대로 구글 에드센스 사이트에 가서 알림을 보니 역시 똑같은 내용으로 '조치필요'로 알림이 와있더군요.

광고주에게 ads.txt통해 승인 받는 것으로 분류되는데 잠재 광고주가 게시자의 광고 공간에 계속 입찰할 수 있도록 ads.txt 파일을 만들어 놓은 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이네요.


수익과 관련된 내용이므로 사이트에 ads.txt 파일을 만드는 단계를 그대로 따라 해보려고 시도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홈페이지 알림에서 '지금 해결하기'를 클릭을 하라고 하는데 이게 보이지 않더군요..


검색을 해봐도 '지금 해결하기'가 뜨는 분들의 블러그 포스팅 방법들은 간간히 나오지만 '지금 해결하기'가 안뜨는 경우는 설명하는 곳이 없어 며칠 동안 포기상태였다가 다시금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 '지금 해결하기'가 안뜨는 경우를 소개하는 포스팅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지금 해결하기'가 안뜨는 경우 ads.txt 파일 게시하는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안내메일 중 5번에 해당하는 빨간 박스 친 부분을 복사를 해줍니다.


메모장에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기 해줍니다.


pub-다음의 이 부분을 자신의 게시자 ID를 기입을 해야합니다.


게시자 ID를 알수 있는 방법은 살펴볼까요?

먼저, 구글 에드센스에 가서 계정-설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계정 정보를 클릭을 해줍니다.


계정 정보를 클릭을 하는 순간 오른쪽에 웹게시자 ID가 나오는데 pub 뒤에 있는 숫자를 복사를 해줍니다.


아까 메모장으로 다시 돌아가서 박스 친 이 부분에 붙여넣기를 해주고 ads.txt라고 붙이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티스토리 관리자에 들어가서 꾸미기 - 스킨편집을 클릭을 해줍니다.


html편집을 클릭을 해줍니다.


그다음 파일업로드를 클릭을 해줍니다.


추가를 클릭을 해줍니다.


방금 메모장을 저장한 파일을 선택을 해줍니다.


업로드가 완료가 되면 적용을 눌러줍니다.


적용을 누르고 잘 업로드 되었는지 살펴보니 images/ads.txt 라고 업로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는 이렇게 게시할 수 밖에 없는데 오늘 ads.txt 파일을 만들어 게시했으니 며칠 있다가 애드센스에 가서 알림메시지를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갑작스런 구글 메일을 받고 방법을 몰라 며칠 고민했었는데 오늘 드디어 해결했습니다.

별일없이 오늘 게시한 ads.txt 가 잘 해결되었으면 하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