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전용 선불(기프트) 카드 쿠팡 모바일, PC에서 결제하는 방법

글향 2020. 4. 13. 16:25
반응형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를 받았습니다.  

 

온라인으로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서를 작성하고 몇일 뒤 주민센터에서 선불카드를 받아왔습니다. 

3월 말에 신청했는데 받기까지 5일~6일 걸린 것 같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하려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가서 소지자정보등록을 해야합니다.

소지자등록방법은 : 신한카드 홈페이지-카드소개-기타카드-기프트카드-소지자정보등록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소지자정보등록을 하면 잔액알림 SMS신청도 되기 때문에 선불카드를 사용하면 사용내역을 바로 문자로 보내줍니다.

 

선불카드 받을 때 안내장도 받을 수 있는데 안내장에는 선불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곳을 소개합니다.  특급호텔이나 대형마트, 백화점, 면세점등 쓸 수 없는 곳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인것 같더군요.

선불카드를 써보니 일반슈퍼나 음식점에서 사용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서울시에서 발급받았는데 경기도 음식점에서 써보니 사용가능했습니다.  6월 30일까지 사용못하면 잔액은 전부 회수된다고 하니 그 전에 적절하게 사용완료를 해야할 것 같아요~

 

온라인에서도 선불카드를 쓸 수 있다고 하는데 쿠팡에서 물건을 사고 선불카드를 사용해봤습니다.

처음에 쿠팡에서 선불카드를 쓸 수 있기까지 쉽지 않아서 모바일과 PC에서 선불카드를 쓰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쿠팡에서 결제정보를 입력할 때 신용/체크카드 체크를 하고 카드선택을 신한카드로 선택을 한다음 결제하기를 눌러줍니다.

 

만약 진행도중 이런 카드번호 입력창이 뜬다면 오른쪽 상단에 'X'를 눌러주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모바일에서 신한카드를 선택할 때는 신용/체크카드에 선택을 하고 바로 아래 신한카드를 고르고 선택완료를 눌러줍니다.

 

결제하기를 눌러줍니다.

 

카드스캔창이 뜨면 하단에 앱카드 결제를 눌러줍니다.

 

카드정보입력을 눌러 박스를 없애줍니다.

 

카드번호 밑에 다른 명의 카드를 눌러줍니다.

 

다른 명의 카드 결제를 눌러줍니다.

 

주문/결제창이 뜨면 다른결제를 클릭을 해줍니다.

 

일반결제를 다시한번 눌러줍니다.

 

보안프로그램을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줍니다.

 

터치엔 앰백신을 설치합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타사 쿠키 허용 선택 확인을 눌러줍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다 설치가 되면 쿠팡앱으로 다시 돌아가 결제진행을 해줍니다.

선불카드 번호와 선불카드 뒷면에 있는 CVC 번호를 입력을 해주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 과정에서 일반결제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습니다.(이 과정은 캡쳐를 하지 못했네요~)

비밀번호는 영문자와 숫자 또는 특수문자를 정해주고 개인확인메시지 등을 정해줍니다.  인증과정에서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아 적어주면 신한카드 결제방법에 가입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일반결제 비밀번호가 정해졌다면 인증방법에서 일반결제 비밀번호에 체크를 하고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주고 다음을 클릭을 해줍니다.

 

이렇게해서 선불카드로 쿠팡에서 결제완료를 했습니다.

일반결제 비밀번호 정하는 과정이 좀 복잡하긴 한데 정하기만 하면 PC에서나 모바일에서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다른 핸드폰에서 쿠팡 로그인을 하고 똑같은 과정으로 선불카드를 결제를 해봤습니다.

선불카드번호와 CVC번호는 입력을 해야합니다.

일반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일반결제 비밀번호 보완용 키보드로 입력을 하고나면 선불카드로 구매완료가 됩니다.

 

이상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로 쿠팡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11번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선불카드 결제하는 방법 보러가기

https://ainmine.tistory.com/4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