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직업훈련포털 HRD-Net 사이트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하기

글향 2020. 4. 20. 18:30
반응형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HRD-Net 홈페이지로 들어가 신청해보았습니다.

처음신청하다보니 신청완료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HRD-Net 홈페이지 바로가기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들어가려면 검색창에 '내일배움카드'를 입력하면 상단에 고용노동부 바로가기 주소가 나옵니다.

 

내일 배움카드를 신청하려면 먼저 HRD-Net 홈페이에서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회원가입할 때 인터넷 익스플러워에서 가입이 쉽지 않았는데 크롬에서 가입을 하니까 훨씬 더 원활했습니다.

처음에 인터넷 익스플러워에서 가입이 어려워 핸드폰에서 직접 가입을 진행했지만 역시나 가입이 원활하지 않았는데 크롬에서 쉽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로그인을 해주고 국민내일배움카드신청을 했습니다.

 

신청과정에서 훈련안내 교육동영상시청 완료를 해주고 수강하고 싶은 곳을 관심등록을 해주고 나서야 내일배움카드를 신청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수강신청방법은 훈련기관과정 검색에서 훈련기관과 훈련과정을 입력을 해주고 하단아래에서 검색을 해줍니다.

검색이 된 교육프로그램을 클릭을 하고 관심등록을 해주면 신청완료가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는 NH농협이나 신한카드중에서 만들 수 있고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중 하나를 선택을 해야합니다.

본인 명의의 통장계좌를 입력을 하고 신청한 카드와 연결을 해서 신청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지만 공무원, 사립학교, 졸업예정자가 아닌 재학생은 신청할 수 없고 연 매출 1억 5천만원이상의 자영업자도 신청할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45세 미만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이 대기업근로자나 보험등 특수형태 근로 종사자는 신청할 수 없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실업자와 재직자 카드가 달랐지만 지금 현재는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 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면 5년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훈련비용은 개인당 300~500만원을 지원하고 계좌잔액등의 정보는 HRD-Het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가능하다고 하네요.

내일 배움카드 신청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훈련과정 수강신청은 140시간미만 신청은 HRD-Net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지만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이라면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HRD-Net 홈페이지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완료를 했으니 MY서비스에서 현재 카드발급 진행중이라는 안내가 보이네요.

이제 국민내일배움카드가 발급되기만을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