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서울시 재난 선불카드 11번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방법

글향 2020. 4. 16. 16:46
반응형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전용 선불카드를 쓰는 방법을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선불카드는 일반 슈퍼나 음식점에서 사용가능했습니다. 동네 정육점이나 슈퍼 또는 음식점에서 선불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어 생활속에 소소한 즐거움을 주고 있는데요.  요즘같은 위기상황에서 이런 지원금이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재난 선불카드는 일반 지역 상점에서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선불카드를 사용을 하려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소지자등록을 해야하는데 등록방법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카드소개-기타카드-기프트카드-소지자정보등록 과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쿠팡에서 선불카드를 결제하는 방법을 소개를 했는데 오늘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도 사용을 해보고 선불카드 사용방법을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쿠팡 쇼핑몰에서 선불카드 사용하는 방법보러가기↓

https://ainmine.tistory.com/408

 

11번가 PC에서 물건을 주문하고 결제하기를 하고 배송지 정보 입력을 한후 하단에 결제 방법 선택을 선택할 수 있는 박스가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평소 결제를 하고 가지고 있는 카드종류들이 나오는데 선불카드로 결제를 하려면 그 밑에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를 해야합니다.

 

선불카드는 신한에서 발급한 것이기 때문에 카드선택을 신한으로 하고 결제방식을 앱카드가 아닌 안전결제로 선택을 해야합니다.

 

안심/간편 결제로 선택을 했다면 오른쪽 하단에 '위 내용을 확인하였고 동의한다는 부분'에 체크를 해주고 결제하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결제창이 뜨면 다른결제를 클릭을 해줍니다.

반응형

다른결제 선택 후 하단에 일반결제에서 결제하기를 다시 선택을 해줍니다.

 

선불카드번호를 입력을 해주고 뒷면에 있CVC번호 3자리 숫자를 입력을 해주고 다음을 클릭을 해줍니다.

선불카드번호는 온라인으로 결제할 때마다 입력을 해줘야합니다.

 

인증방법중 일반결제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주고 다음을 클릭을 해줍니다.

 

일반결제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고 다음을 누르고 난 후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뜨고 핸드폰으로 문자가 날라옵니다.

 

일반결제 비밀번호는 처음 선불카드를 사용할 때 진행과정에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 대한 내용을 지난 쿠팡에서 결제하는 방법포스팅에서 중간쯤 설명을 드렸습니다.

 

11번가 PC버전에서 선불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을 했고 아래는 모바일에서도 11번가에서 선불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물건을 구매를 선택을 하고 결제하기를 하면 본인이 카드등록한 간편결제 부분이 나오는데 그 아래 일반결제를 클릭을 해줍니다.

 

결제방식을 신용카드 중 신한을 클릭을 해주고 중간쯤 앱카드 간편결제가 입력되어있는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여기에서 안심/간편결제로 체크를 바꿔줘야합니다.

 

결제창이 뜨면 다른결제를 클릭을 해줍니다.

 

일반결제에서 결제하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역시 카드번호와 CVC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을 해주고 그 다음부터는 위에 PC 결제방법 설명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을 해주면 모바일에서도 선불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런 식으로 지역상점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선불카드를 써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