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배움의 시기

글향 2017. 1. 1. 19:39
반응형

 

배움의 시기

 

 

 

적절한 배움의 때란 언제일까

 

나는 생각한다

 

내가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때가 

적절한 배움의 때가 아닐까라고

 

 

남들은 말한다...

 

 늦었다고 생각하는 때가 빠르다고...

 

남들의 말에 자신감을 얻는다

 

그래 난 언제든 맘만 먹으면 성공할 수 있다

 

 

그래 다시 시작하는거야

 

 

하지만 때로는 벽에 부딪히며 

좌절을 느끼기도 한다.

 

 

어릴때는 집안이 어려워 배우고 싶던것을 

마음대로 배우지 못했다며 핑계를 대고

 

젊었을때는 직장다니느라 시간이 없어 배우지 

못했다며 스스로를 합리화 시켜본다.

 

 

그러나 이제는 무엇으로 핑계를 대고 

무엇으로 합리화를 시킬 것인가 

 

이제는 시간이 있는데 여유도 있는데...

 

내가 도전할 배움을 막을게 무엇인가

 

 

 

 

 

남의 시선

 

보살펴야 할 가족

 

점점 쇠퇴해가는 나의 기력

 

 

그 무엇으로 내가 배우고 

도전할 것을 막게 할 것인가

 

그래 지금 두려워야 할 것은 나의 기력이 

쇠퇴해서 느린것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것도 안하며 멈추어 있는 것이다.

 

 

지금 수많은 사람들 기술들 과학들은 머물러 

있지 않고 계속 전진해서 발전하고 있다

 

내가 힘들어하고 어려워만 하고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움직이지 않고 

그 자리에 멈추어 있는 것을

 

제일 두려워해야할 것이다.

 

 

적절한 배움의 때란 지금 행동으로 시작하는 것

 

생각한 것을 글로 그림으로 

만드는 것으로 표출시키는 것

 

 

그래....

 

 

생각만으로 그치지 않고...행동으로 움직이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