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포토샵배우기

포토샵 레이어복사하기와 레이어투명도 효과 배우기

글향 2017. 1. 15. 22:14
반응형

포토샵으로 편집을 하거나 그림을 그릴때 유용한 레이어기능이 있습니다. 

레이어도구에 대해 몇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포토샵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레이어도구가 보이겠지만 만약 레이어도구창이 없어졌거나 실수로 X를 눌러 없어졌을때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바로 레이어 창을 띄울때는 상단에 창을 클릭을 하면 박스가 뜨는데 레이어를 찾아 클릭을 해줍니다.

레이어도구 띄우기 단축키는 " F7 " 을 눌러주면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레이어도구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1. 레이어 복사하기

이제 레이어 창이 보이면 레이어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레이어하나를 만들고자 할때 레이어도구 하단에 쓰레기통옆에 있는 네모모양을 클릭을 해줍니다.

 

레이어하나가 생긴것이 보입니다.  연속해서 클릭을 하면 레이어가 1,2,3......계속 만들수 있습니다.

  

만약 똑같은 레이어항목을 복사하고 싶으면 그 레이어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하단 쓰레기통옆의 네모박스에 갖다 댑니다.   위에 있는 사진처럼 레이어1의 사본이 만들어 졌습니다.   계속 반복을 하면 사본역시 1,2,3,..... 계속 만들어집니다.

물론 배경원본사진역시 드래그해서 복사시킬 수 있습니다.  레이어 복사하는 것처럼 맨밑에 배경레이어도 복사를 해보세요~~ 

 2. 레이어 불투명효과

레이어기능중 좋은 점은 불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배경위에 그림을 그리거나 다른 사진을 겹칠 때 불투명도를 조절해서 서로 겹치게 할수 있습니다. 

불투명도를 배우기 위해서 다른 사진을 불러와보겠습니다.   다른사진 하나를 불러오기해서 레어어배경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고 원래 사진쪽으로 드래그를 해줍니다.   고양이사진을 하나 열었는데 이 고양이사진이 원래사진에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원래 사진레이어에 가보면 고양이 사진이 레이어4로 들어가있는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레이어4에 더블클릭을 해주어 이름을 고양이로 바꾸어 주면 나중에 알아보기 쉽겠죠..

불필요하게 만든레이어들은 마우스를 대고 쓰레기통으로 드래그하면 바로 지워지고 그 레이어를 클릭을 해놓고 쓰레기통을 클릭을 하면 삭제하겠냐는 박스가 뜨기 때문에 레이어를 삭제를 하면 됩니다. 

레이어 상단에 투명도를 조절하니 고양이사진이 투명해진것이 보입니다.

 

고양이사진을 크게해볼까요?

고양이 사진을 크게하니 훨씬 투명해보이네요~~ 

레이어 불투명효과를 조절해서 다양한 사진편집이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들을 아래 동영상으로 제작했으니 동영상을 클릭해서 더 배우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 레이어 복사하기와 레이어투명 효과 배우기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