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아이패드

굿노트 4 글쓰기 확대창 사용법 / 이어쓰기 도우미

글향 2019. 8. 6. 12:28
반응형
반응형

필기어플 굿노트 4 에서 필기를 할 때 확대창을 이용하면 글씨가 더 예쁘게 쓰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굿노트4 확대창 사용방법을 알아볼까요?

 

왼쪽상단에 네모를 눌러줍니다.

 

네모를 누르면 이렇게 중간에 확대창이 나타납니다.

 

어디에 글씨를 써야될지는 확대창밖에 있는 파란색의 네모를 이리저리 옮겨주면 됩니다.

 

확대창 네모를 이리저리 움직여서 쓸 곳을 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창안에서 편하게 글씨 색깔을 3개까지 정해놓고 쓸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왼쪽 확대창 상단 색깔을 클릭을 해주면 색상리스트가 뜨기 때문에 원하는 색으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색깔을 3개까지 정해놓으면 필기할 때 아이패드 상단까지 손이 안올라가도 되니 정말 편합니다.

 

 

 

확대창에서 필기할 때 색깔을 지정해놓고 필기해 보세요~

 

또 필기할 때 확대창 오른쪽 상단 화살표들을 클릭을 하면 필기할 때 확대창 네모를 움직이지 않아도 이 화살표들을 이용해서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사용하면 옆으로 움직이거나 줄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필기할 때 이어쓰기 도우미를 켜놓으면 옆으로 끝까지 가면서 필기를 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어쓰기를 해줍니다.   이 기능이 불편하면 이어쓰기 기능을 꺼놓아도 되지만 쓰다보면 이 기능이 정말 좋더군요~

이어쓰기 도우미는 필기를 하다가 이렇게 창이 나타나면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에 바로 글씨를 쓰면 이어쓰기가 되면서 이 파란창이 없어집니다.

 

 

이어쓰기 도우미를 실행하거나 없애려면 확대창 왼쪽에 설정에 들어가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어쓰기 도우미를 실행할 때 왼쪽 여백 오른쪽 여백을 정해두면 더 편리합니다.  여백을 정해두지 않으면 노트줄 제일 앞에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필기가 깔끔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어쓰기 도우미 창이 나타나면 힘들게 오른쪽 끝가지 가면서까지 필기를 하지 않아도 되니 필기할 때 사용감이 훨씬 좋습니다.

굿노트4 확대창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필기를 해보세요~!

 

굿노트4,5 확대창, 이어쓰기 도우미 영상 참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