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아이패드

아이패드 텍스트 자동완성 기능 / 외국어 키보드 추가

글향 2019. 12. 21. 21:18
반응형

아이패드에서 텍스트를 입력할 때 간단하게만 입력해도 원하는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을 할 때 바쁠 때 'ㅈㅎ' 만 입력해도 '지금은 회의중입니다'가 자동으로 입력이 된다면 빠른 속도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겠지요~

이 기능이 바로 텍스트 대치 기능입니다.

텍스트 자동완성 기능과 여러 언어의 키보드 추가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먼저 다른 나라 언어 키보드 추가하는 방법을 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설정-일반을 클릭을 해줍니다.

 

오른쪽에 키보드를 클릭을 해줍니다.

 

상단 키보드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클릭을 해줍니다.

반응형

추천 키보드로 영어가 뜨는데 그 밖의 언어는 밑으로 죽죽 내려 스크롤을 해서 원하는 언어를 찾아줍니다.

 

저는 중국어 간체 키보드를 추가해보겠습니다.

 

이제 텍스트를 입력할 때 다른 외국어로 입력하고자 한다면 왼쪽 하단의 지구본 아이콘을 클릭을 해줍니다.

 

지구본 아이콘을 누를때마다 추가한 키보드들이 순차적으로 나타납니다.

중국어는 병음을 골랐기 때문에 병음키보드가 생성이 되고 상단에 자동생성된 중국어가 보입니다.

 

그럼 이제 키보드 상단에 이런 문구가 자동으로 생성되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일반에서 키보드클 클릭을 하고 아랫부분에 보면 중간에 자동완성부분을 활성화시켜줍니다.

자동수정까지 활성화를 시켜주면 텍스트 입력시 틀린문자가 자동으로 수정되기도 합니다.  자동수정은 원하는 분들은 활성화 해놓으면 되구요~

 

저는 일단 자동 완성만 활성화를 시켜놓겠습니다.

 

텍스트를 입력할 때 'ㄹ' 자음만 쳐도 키도드 상단에 'ㄹ'이 많이 쓰이는 단어들이 나타납니다.

 

만약 이 자동완성 단어가 생성되는 걸 원치 않아 안보이게 하려면 설정에서 '자동완성' 기능을 비활성화해놓으면 되겠지요?

 

그럼 이제 이 자동완성 단어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긴 문장으로 나타나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지 더 알아볼까요?

설정에서 일반-키보드-텍스트 대치를 클릭을 해줍니다.

 

기본적으로 몇 가지 예시단어가 있습니다.  이 문구들을 지우거나 수정하려면 하단에 편집을 클릭을 해줍니다.

 

 

지우려면 '-'를 눌러 삭제를 해주고 완료를 클릭을 해줍니다.

 

자신이 원하는 문구를 추가하려면 오른쪽 상단에 '+'를 클릭을 해줍니다.

 

저는 문구를 '감사합니다'를 작성하고 단축문구는 'ㄱ ㅅ'로 입력했습니다.

원하는 문구와 단축문구를 입력했다면 오른쪽 상단에 저장을 클릭을 해줍니다.

 

텍스트 대치란에 새로운 단축문구와 자동 완성 문구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텍스트를 입력해보겠습니다.

그런데 단축문구를 입력하니 자동문구가 나타나긴 하지만 아무리 눌러도 텍스트가 입력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네! 바로 자동완성 기능을 비활성화 했기 때문이죠!

단축문구만 입력해도 긴문장이 자동으로 입력되게 하려면 꼭 설정에서 자동완성 기능활성화 시켜놓습니다.

 

이제 키보드 상단에 자동으로 뜨는 문장을 클릭을 하는순간 이렇게 텍스트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지금은 회의중입니다'도 텍스트 대치에 추가를 해보고 단축문구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텍스트를 'ㅈ ㅎ'만 입력해도 키보드 상단에 '지금은 회의중입니다' 자동문구가 보이지요? 이 긴 문장은 애플에서 자동 제공한 것이 아니라 제가 만든 문구입니다.

 

아이패드에스 카톡을 보내보았습니다.

텍스트 입력란에 'ㅈ ㅎ'만 입력해도 키보드 상단에 '지금은 회의중입니다'가 나타납니다.

 

애플기기로 텍스트 입력할 때 자동완성기능과 텍스트 대치 기능을 사용하면 카톡을 보낼 때 속기사처럼 정말 빠른 속도로 채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이 기능을 모르는 상대방은 너무 빠른 답변에 깜짝 놀랄수도 있겠군요~

아이패드등에서 워드작성등 각종 텍스트 입력시 편리한 텍스트 대치기능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