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아이패드

아이패드 유료앱 정기 구독 취소하기 / 유료앱 구입 내역 확인하기

글향 2020. 1. 6. 15:58
반응형

아이패드 App Store 에서 앱을 다운 받다보면 예상치 못하게 정기구독 앱을 다운로드 받는 경우나 또는 무료 3개월 어플을 쓰다가 3개월 후에 유료로 전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유료구독을 원치않아 정기구독을 취소하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구독취소를 하고 싶지만 App Store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구독취소할 방법은 찾아지지 않아 잠시 멘붕에 빠지게 되는데요~

알고보면 정기구독을 취소하는 방법은 App Store에서 하는게 아니고 설정에 들어가서 구독취소를 해야 합니다.

알고보면 쉬운 방법이 모를때는 정말 막막한데요~

 

오늘 원치않게 매달 빠져나가는 유료앱을 구독취소하는 방법을 같이 해보겠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왼쪽부분을 아래로 스크롤을 해주세요!

 

 

아래로 내리다보면 ITunes 및 App Store 항목이 보이면 클릭을 해줍니다.

 

오른쪽에 Apple ID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클릭을 하면 페이스 암호가 뜨는데 얼굴을 대고 암호를 풀어줍니다.

페이스가 아닌 다른 걸로 암호를 걸어놓았다면 그걸로 암호를 풀어야겠지요

반응형

이제 계정 창이 뜨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구독항목이 보이면 클릭을 해줍니다.

 

원지않는 정기 구독 유료앱을 골라 클릭을 해줍니다.

 

정기 구독 앱이 한달 구독 가격과 1년 구독 가격 2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속 앱을 쓰고자 한다면 가격확인만 하고 나가면 되지만 구독취소를 하고자 하면 빨간색으로 쓰여진 구독 취소를 클릭을 해줍니다.

 

구독 취소를 누르면 취소 확인 작은 창이 뜨는데 역시 확인을 클릭을 해줍니다.

 

구독 취소를 하면 이렇게 앱은 존재해도 구독취소란이 없어진게 보입니다.

 

이번에는 정기구독이 아닌 자신이 다운받은 앱들의 구입내역을 한번 알아볼까요?

아이패드를 쓰다보면 유료앱들을 많이 쓰게 되는데 이 유료앱의 가격이 생각이 나지 않을 때 여기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구입내역을 누르면 그동안 다운로드 받았던 앱들이 주루룩 나타납니다.

 

여기도 아래로 쭉 내려주면 무료앱은 '0원'으로 되어있고 유료앱은 가격이 나오기 때문에 여기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원치 않는 정기 구독 유료앱 설정에 들어가서 구독취소와 그동안 다운받았던 유료앱들 가격등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