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20. 3. 3. 18:24 | Posted in IT이야기/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손쉬운 기능중에 화면캡쳐, 스크린샷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화면 캡쳐 기능은 아이패드로 작업내용이나 이미지등 그때그때 화면캡쳐를 해서 메모기능이나 이메일 또는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화면캡쳐 3가지 기능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 스크린샷 하는 방법은 제일 기본인 전원버튼과 볼륨(소리키우는 부분)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동그라미 친부분을 엄지와 검지손가락을 이용해 같이 눌러주면 화면캡쳐가 됩니다.


전원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왼쪽 하단 아래 캡쳐된 이미지가 바로 보입니다.  캡쳐된 이미지를 바로 눌러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편집한 캡쳐 이미지를 사진 앱에 저장하거나 파일 앱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 캡쳐된 부분이 필요없어지면 바로 여기에서 스크린샷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두 번째 방법은 아이패드 화면에 버튼을 나타나게 하여 버튼만 클릭을 해도 바로 화면캡쳐가 되는 기능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첫 번째 방법은 두 손가락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작업할 때 화면캡쳐는 불편하지만, 버튼을 이용한 화면 캡쳐는 정말 편리하고 간단해서 아이패드에서 디자인 작업을 하거나 필기를 할 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러면 아이패드 화면에 이 버튼을 어떻게 나타나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설정에 들어가서 손쉬운 사용을 클릭을 해줍니다.   오른쪽 항목들 중에 터치를 클릭을 해줍니다.


상단에 AssistiveTouch를 클릭하여 버튼을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이 버튼을 활성화 시키는 순간 아이패드 화면에 버튼이 바로 나타납니다.


아래부분에서 단일 탭을 클릭을 해줍니다.


이제부터 이 버튼을 애플펜슬이나 또는 손가락으로 누르면 바로바로 화면캡쳐가 됩니다.


화면캡쳐된 이미지가 역시 왼쪽 하단에 나타납니다.


이제 세 번째로 애플펜슬만 있다면 더더욱 초간단 화면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애플펜슬로 화살표 방향 표시한 것처럼 왼쪽이나 오른쪽 모서리에서 대각선으로 밀어줍니다.


구석에서 가운데 방향으로 애플펜슬로 밀어올리는 순간 이렇게 화면캡쳐가 됩니다.


화면캡쳐된 이미지를 왼쪽 상단의 완료를 눌러 사진앱에 저장하거나 또는 바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서 블투투스 키보드를 사용할 때 또 다른 화면캡쳐 방법이 있으나 키보드 사용을 안 할 때 위의 3가지 방법은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아이패드로 필기를 하거나 첨부 또는 다른사람에게 캡쳐이미지 공유할 때 편리한 화면캡쳐 3가지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아이패드 화면 캡쳐 3가지 방법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