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갱신

글향 2018. 1. 18. 12:01
반응형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소유확인만료일이 30일 남았다는 메일이 와서 소유확인갱신을 하게되었습니다.

티스토리는 메타블러그라 네이버에 검색노출을 시키려면 아무래도 등록을 해주면 더 좋겠지요. (엡마스터에 등록을 따로 하지 않아도 검색은 될 수 있으나 등록안하고 글이 네이버에 올라가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티스토리블러그를 1년전에 등록한 적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또 하는방법을 잊어버리기도 하는데 소유연장 하는방법을 포스팅해봅니다.


http://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웹마스터 바로가기

네이버웹마스터에 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웹마스터도구에서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등록된사이트 들이 만료 예정이라고 뜨고 소유연장이라고 뜹니다.  소유연장을 하려면 하나씩 해결해야합니다.  우선 소유연장을 누릅니다.




사이트 소유확인이 뜨는데 티스토리를 등록하려면 HTML 태그를 클릭을 합니다.



메타테크를 복사를 해둡니다. 





추가한 사이트 자기블러그 티스토리에 돌아가서 HTML head부분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head에 붙여넣기된 모습니다.


웹마스터  돌아 가서 자동등록 방지암호를 그림에서 보고 그대로 써줍니다.  만약 글씨가 잘 안보일 때는 네모칸 밑에 새로고침을 눌러주니까 다른 그림이 떠서 그 암호를 써주면 되더군요.

암호를 쓰고나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누르자마자 사이트 소유 확인이 되었다는 웹페이지 메시지가 뜨는데 검색 노출은 보장하지 않는다고 하네


소유확인이 되면 이렇게 수집 현황이나 사이트 상태를 볼 수가 있습니다.




색인현황도 볼 수 있기도 하고 그래프도 나오네요


사이트 최적화를 보여주며 검색로봇 수집현황이라던가 콘텐츠 관리, 사이트구조, 사이트 활성화등 지금 블러그의 현상태를 진단해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