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스마트에디터 3.0 사진2장 나란히 배열하기

글향 2018. 7. 5. 15:36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를 포스팅 할 때 새로워진 스마트에디터 3.0이 새롭게 나온 거 다들 아시죠?

스마트에디터로 포스팅 작성하면 예전 버전보다 한결 고급스럽다는 것을 쓰면 쓸수록 느끼게 됩니다.  예전 버전은 pc에서 작업한 것은 핸드폰에서 수정이 불가능했었는데 스마트에디터는 pc나 핸드폰에서 자유롭게 수정할 수가 있고 간편하게 핸드폰에서 포스팅 올린것을 pc에서도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에디터로 포스팅을 하다보면 예전버전을 이제 잘 안쓰게 되더군요.

다른 기능들은 이것 저것 클릭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는데 사진2장을 나란히 배열하는 것은 이해하기가 어려워서 겨우 터득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사진2장을 동시에 나란히 올릴 수 있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그대로 따라서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에디터 3.0 사진 두장 나란히 배열하기

네이버블로그 글쓰기를 하면 상단에 이 초록색이나 보라색바가 생기는데 초록바를 클릭을 하면 스마트에디터로 작성할 수 있도록 화면이 바뀝니다.


사진을 먼저 올려야겠죠? 왼쪽의 사진을 클릭을 해줍니다.


사진 두장을 열기해보겠습니다.


아까 지정한 사진 2장이 올라가 있습니다.  열기를 하면 이렇게 2장이 위 아래로 뜨게 됩니다.


위아래로 배열된 사진들을 바로 이렇게 옆으로 배열해보겠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원래 이렇게 빨간박스가 쳐진 부분 보이시죠? 초록색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을 바꿔 줘야합니다. 


빨간박스가 쳐진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사진올리면 처음부터 이부분으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사진을 나란히 배열하려면 첫번째로 클릭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진 크기가 커지고 클릭한 부분이 초록색으로 변한 것이 보입니다.



밑에 사진을 클릭한채로 드래그해서 위에 사진에 갖다 붙입니다.  붙일때 가운데 초록색 줄이 뜨면 자동으로 붙여집니다.


옆으로 나란히 붙여진게 보이죠?



물론 옆에 있던 사진을 밑으로 내릴때도 드래그해서 그대로 빼면



 처음과 같은 상태로 사진이 위 아래로 배열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스마트에디터로 사진 두장 나란히 배열하기 어렵지 않죠?


사진 두 장 나란히 배열 동영상으로 배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