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삼성 모바일 노트9 전화벨소리 바꾸기/진동패턴종류/알림소리종류

글향 2018. 9. 12. 17:12
반응형

삼성갤럭시 노트9 전화벨소리와 진동패턴을 바꾸거나 알림소리를 바꾸고 싶다면?

우선 설정아이콘을 클릭을 해줍니다.


설정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두번째 항목에 소리 및 진동을 눌러줍니다.


중간쯤 벨소리를 클릭을 해줍니다.


노트9은 무음을 포함하여 32가지정도의 기본전화벨소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노트9은 기본 벨소리가 Over the Horizon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s9의 벨소리와도 겹칠수가 있어서 주변에 s9시리즈와 노트9을 쓰는 사람이 많다면 겹치지 않기 위해서 기본벨소리를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들겠죠~  

하나씩 클릭을 하면 바로바로 소리가 나는데 원하는 소리를 눌러놓기만 하면 바로 전화벨 소리가 바뀝니다.


전화벨소리 하나하나 클릭을 해보고 소리를 들어본 동영상입니다.


노트9에 내장되어 있는 기본 전화벨소리외에 다운로드 받은 음악이나 소리등으로도 벨소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 옆으로 추가를 눌러주세요.


제거는 기본음악만 들어있지만 본인의 핸드폰에 음악을 여러개 다운 받아놓았다면 이렇게 리스트가 뜰겁니다.  그 중에 하나를 선택을 해서 전화벨 소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노트9은 전화벨소리종류도 많고 진동패턴종류도 많습니다. 


제일 기본적으로 Basic call이 있고 그 밖에 Heartbeat, Ticktock, Waltz, Zig-zig-zig, Off-beat, Spinning, Siren, Telephone, Ripple등이 있습니다.


알림소리 역시 종류가 많습니다.


알림소리도 무음을 포함하여 31가지 입니다.

처음 기본소리가 Charming Bell이나 Skyline으로 되어 있는데 하나씩 눌러보고 원하는 소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예전 핸드폰알림소리는 보통 Good News 소리로 되어있었던 것 같군요.


그 밖에 소리 및 진동 항목에서 밑으로 쭉 보면 전화벨이 울릴 때 진동이 함께 되게 하는 기능도 있고 진동세기 기능도 있습니다.

시스템 소리중 화면의 특정 항목을 누를 때 소리로 알려주는 터치소리도 있고 화면을 잠그거가 잠금을 해제할 때 소리로 알려주는 화면 잠금소리도 있고 진동 피드백버튼, 다이얼 키패드 소리, 키보드 소리, 키보드 진동등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노트9설정 소리 및 진동항목에서 전화벨소리와 각종 시스템알림등을 조절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