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갤럭시 노트9 홈화면 추가하기/ 없애기/ 위젯추가하기

글향 2018. 9. 12. 13:23
반응형

삼성 갤럭시 노트9 홈화면을 더 만들고 위젯을 찾아보겠습니다.

노트9의 홈화면을 꾹 누르기만 하면 이렇게 홈화면 만들기가 생기면서 하단에 배경화면과 테마 위젯 홈 화면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을 꾹 누르면 이렇게 홈화면을 추가 또는 삭제 위젯등을 조절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됩니다.


'+' 를 클릭을 하면 홈화면이 더 추가가 됩니다.


또 필요없는 홈화면을 없앨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쓰레기통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바로 삭제가 됩니다.


위젯을 설치해 볼까요?  여기에서 날씨위젯 몇가지 중 맘에 드는 것을 골라서 설치해볼 수 있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어플을 다운로드 한게 있다면 어플에서 위젯도 포함되어 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여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위젯들 오른쪽 상단에 숫자가 표기됩니다.  숫자는 그에 관련된 위젯종류의 수를 알려줍니다.  

예를 들면 날씨 위젯은 3개가 됩니다.


노트9에 날씨위젯은 기본으로 3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제일 첫번째 위젯이 노트9을 개통했을때 기본으로 보여지는 것인데 다른 종류 2가지가 더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것으로 골라 위젯을 홈화면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위젯중 하나를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11번가 쇼핑몰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렇게 위젯도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이 설치된 11번가 위젯을 홈화면에 추가해 보겠습니다. 


추가는 꾹 누르면 바로 홈화면에 추가가 됩니다. 위젯 위치 변경도 꾹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홈화면에 드래그로 가져다 고정시키면 됩니다.


삭제도 간단합니다.  위젯을 꾹 누르면 삭제버튼이 생깁니다.


홈화면 추가하기, 삭제하기, 위젯 추가하기, 삭제하기 하는 방법 동영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