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카카오톡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 기본 설정 변경하기

글향 2020. 1. 12. 13:47
반응형

요즘 카카오톡으로 동영상을 받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에 카카오톡을 설치를 하고 동영상을 보려면 이렇게 연결 프로그램을 어떤 것을 선택을 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뜨게 됩니다.

삼성 갤럭시 핸드폰은 기본적으로 비디오 플레이어 동영상 보기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비디오 플레이어로 항상을 클릭을 해놓으면 나중에는 물어보는 창이 뜨지 않고 카카오톡에서 동영상을 클릭만 하면 자동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물론 한 번만을 클릭을 하면 동영상 볼 때마다 계속 물어보는 창이 뜨기 때문에 매번 연결 프로그램을 다른걸로 보기 원하면 항상이 아니라 한 번만으로 선택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연결 프로그램을 항상으로 선택을 해놓아서 나중에 다른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으로 봐야할때는 더이상 물어보는 창이 뜨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변경할 수가 없고 모바일 자체 설정에서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을 변경하는 법을 모르고 이런 일이 종종 있다보니 때로는 지인들 중에 카카오톡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을 비디오 플레이어가 아닌 다른것으로 항상을 선택을 해버려 카카오톡 동영상을 볼 수 없다고 호소를 해오기도 합니다.

 

그러면 삼성 갤럭시 기준으로 연결 프로그램을 변경하는 법을 설명하겠습니다.

(LG 모바일 제품도 어플리케이션 기본정보에 들어가서 카카오 동영상 클릭시 연결되는 프로그램을 찾아 기본 설정 삭제를 눌러주고 나서 다시 카카오톡 동영상을 누르면 연결 프로그램을 무엇을 선택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뜨게 되므로 이때 '한 번만' 또는 '항상'으로 선택을 해 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삼성 노트9 기준으로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 변경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어플리케이션을 클릭을 해줍니다.

 

오른쪽 상단 점3개를 클릭을 해줍니다.

 

반응형

기본앱을 클릭을 해줍니다.

 

제일 하단에 있는 기본으로 설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해주어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비디오 플레이어를 클릭을 해줍니다.

물론 여기에서 비디오 플레이어가 아닌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 앱이 기본으로 되어 있다면 그 앱을 클릭을 해줍니다.

 

현재 제 핸드폰은 비디오 플레이어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다고 알려주는 문구가 보입니다.

비디오 플레이어를 클릭을 해줍니다.

 

기본 설정 삭제를 눌러줍니다.   

(원치 않는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앱일 경우는 그 앱에 들어가서 기본설정 삭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기본 설정 삭제를 하면 이렇게 '기본으로 설정된 앱 없음'으로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그러면 이제 카카오톡으로 가서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이 어떻게 나올지 볼까요?

카카오톡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클릭을 해줍니다.

 

 

드디어 카카오톡에서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으로 무엇을 정할지 다시 묻는 창이 뜹니다.

 

이때 원하는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으로 '항상'으로 지정을 하거나 아니면 그때그때마다 연결프로그램을 다르게 보고싶다면 '한 번만'을 선택을 해줍니다.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을 이렇게 변경해야 하는 경우는 부모님 세대에 카카오톡에서 동영상 보시다가 잘 못 설정하여 동영상 자체를 못보실 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