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삼성 갤럭시 핸드폰 한 손 조작 모드

글향 2020. 4. 17. 18:13
반응형

한 손으로도 휴대전화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크기를 잠깐동안 줄일수 있는 기능인 한 손 조작 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핸드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한 손 조작 모드 동작이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변화된 한 손 조작 모드 기능은 이전 버전과 비슷하면서도 더 쉽게 조작이 가능해진 것 같습니다.

이전 한 손 조작 모드는 아래 블러그 포스팅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고 현재 한 손 조작 모드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ainmine.tistory.com/339

핸드폰을 양손으로 사용하지 못할 때 한 손으로만 조작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주 간단하게 이 기능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 우선 모바일 설정에 들어가서 이 기능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 설정에 들어가서 가운데 부분쯤 유용한 기능을 클릭을 해줍니다.

 

역시 중간 부분쯤에 한 손 조작 모드 항목이 보이는데 클릭을 해줍니다.

 

한 손 조작 모드 사용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아래 화면 크기 줄이기 역시 활성화가 됩니다.

반응형

만약 제스처를 선택을 한다면

 

하단의 홈버튼을 밑으로 쓸어주면 한 손 조작 모드가 됩니다.

 

두 번째로 화면 크기 줄이기를 버튼으로 선택을 한다면

 

홈버튼을 두 번 클릭을 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한 손 조작 모드 기능이 되어 화면크기가 줄어들기 때문에 한 손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핸드폰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왼손을 사용하다가 화살표를 누른다면

 

오른손으로도 사용할 수가 있는데 여기에서도 화살표를 눌러 화면크기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처럼 간편하게 설정표시를 누르고 화면크기 줄이기를 제스처로 다시 바꿀 수 있습니다.

 

화면크기를 한 손 조작 모드에서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다면 검은 바탕부분을 아무데나 터치를 해주거나 홈버튼을 다시 두 번 클릭을 해줍니다.

 

이렇게 검은바탕 화면을 클릭을 하면 한 손 조작 모드에서 원래 크기대로 돌아옵니다.

 

하단 홈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바로 한 손 조작 모드로 되고 검은 바탕이나 다시 홈버튼을 누르면 원래대로 회복되는 장면을 보여주는 GIF사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