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아이폰 사진 복제하기/ 색상보정하기 / 원본으로 복귀하기

글향 2022. 11. 18. 23:40
반응형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 중에 감성 사진이나 만화 같은 색상으로 찍은 사진들을 보신 적이 있죠?

인스타나 블로그를 구경하다 보면 색감이 정말 예쁜 사진들이 많아 아이폰은 진짜 사진이 예쁘게 찍힌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아이폰을 쓰기 전에는 사진 찍는 순간 결과물이 무조건 예쁘게 찍혀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아이폰에 입문하면서 사진을 찍어보니 날씨가 흐린 날에는 생각보다 사진 색상이 예쁘게 찍히지 않아 처음엔 좀 실망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아이폰을 쓰는 사람들은 색상 보정으로 sns에 올리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갤럭시 쓸때 왜 색상 보정을 안 했었나 싶기도 하네요. 예전에는 사진을 찍기 전 필터를 적용해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만 생각했는데 이제 인스타나 블로그에 올릴 때는 약간씩 색상 보정을 해서 올려도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 갤러리에서 사진 색상을 보정하고 비교해보겠습니다.

저녁때 도심 하늘을 찍어보고 보정을 해보았는데 보정 완료된 사진입니다

*보정 후 사진



그러면 보정 전 사진을 올려볼게요.
* 보정 전 사진

이 사진이 보정 전 사진인데 색상이 좀 탁한 느낌이 들죠?

저녁 하늘이라 보정 후 사진이 훨씬 해질녘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물론 아직 아이폰 입문 초보라 보정 후 사진이 보정이 잘된 사진이라 할 수 없는데 sns를 구경하다 보면 정말 기가 막히게 예쁜 색상의 사진들을 올리는 전문가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그러면 색상 보정하는 방법을 올리겠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바로 보정해도 되지만 중요한 사진은 하나 복사를 해서 복사본을 보정하고 나서 비교하고 좋은 사진을 남겨놓으면 될 것 같아요

사진 복사를 하려면 오른쪽 동그라미 안 점 3개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다음에 복제하기를 누르면 갤러리에 똑같은 사진이 복제가 됩니다.

반응형


이제 색상 보정을 알아볼까요?

복제한 사본이나 아니면 원하는 사진 원본을 하나 선택해서 상단에 있는 편집을 눌러주세요.

아랫부분 이 부분들이 아주 다양하게 색상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것저것 눌러보고 색상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옆으로 드래그하면서 하나씩 클릭하면 됩니다.

원하는 항목을 하나 선택하고 밑에 눈금 부분을 좌우로 왔다 갔다 하면서 조절을 해줍니다.

저는 처음에 하이라이트를 골라 왼쪽으로 조절을 해주었어요. 색상이 조금 더 선명하고 어두워진 느낌입니다.

이번에는 채도를 골라 오른쪽으로 조절해주었습니다.
하늘 색상이 더 파래졌죠?

색 선명도도 화살표 방향으로 조절해줬더니 사진이 더 선명해졌어요.

명암은 끝까지 조절을 해봤고요.

명료도도 더 조절해봤습니다.

원하는 색상으로 보정이 됐다 생각이 들면 사진을 저장할 건지 취소할 건지 선택을 해줍니다. 보정 결과물이 맘에 안 들면 취소를 누르고 맘에 들면 완료를 눌러주세요. 사본 없이 원본 하나만 있다면 여기에서 완료를 눌러주면 비교하기가 어려울 수 있어 중요한 사진은 원본사진과 사본 사진을 바로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더라고요.

그런데 사본 없이 원본사진 하나만을 가지고 색상 보정을 했는데 맘에 안 들면 어떡하냐고요? 물론 걱정하지 마세요!
복귀 기능도 있으니까요!!

편집으로 색상 보정이나 잘라내기 등 원본사진을 수정했다면 그 사진에서 편집을 눌러보면 이렇게 하단 오른쪽에 복귀라는 글자가 뜨니 언제든 보정 전 사진으로 되돌아갑니다.


밑에 두 사진은 보정 전 사진과 보정 후 사진입니다.
*보정 전 사진

저녁때 비가 와서 산에 온통 안개가 내려와 정말 예쁜 장면이어서 찍은 사진인데 날이 흐리니 실제 눈으로 보는 장면을 카메라가 그대로 담지는 못하더라고요.

아이폰 14 프로맥스라 그래도 사진이 잘 찍혔지만 색상이 좀 탁하게 나온 것 같아 보정을 해보기로 했죠.
*보정 후 사진

선명도와 채도 등 다양하게 조절해보니 구름도 더 선명해지고 색상도 더 예뻐진 느낌입니다. 사실 실제 색상은 보정 전이 더 가까울 수 있어요.

그런데 이렇게 보정하고 나니 색상이 마치 만화 애니메이션 색상처럼 동화적인 느낌이 나서 나름 만족한 사진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더 예쁘게 사진 색상을 보정하고 싶으시다면 이제 사진 갤러리에서 간단하게 보정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