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아이폰 메모앱에서 실수로 지운내용 되돌리기 / 메모앱 편리한 기능에 대하여

글향 2022. 11. 19. 19:15
반응형

아이폰 메모앱을 써보니 정말 유용하더군요.
아이폰에서 메모를 작성하면 아이패드등 아이클라우드로 연동이 되어 있으면 바로바로 애플기기에 연동이 되어 정말 편리했습니다.

메모앱은 텍스트로 글씨를 써도 돠고 필기뿐만 아니라 그림도 그릴수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하나만 있을때는 크게 활용을 안했는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패드랑 바로바로 연동이 되어 편리해서 잘 쓰게 되었습니다.

그전에는 메모앱에 텍스트로만 필기를 주로 했는데 자주 사용하다보니 필기를 하면서 녹음한 내용도 메모앱 안에 넣을 수 있고 사진 또는 동영상도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pdf 도 포함시킬수 있어 다각적으로 메모하나에 이것저것 다 모아서 정리할수 있다는게 정말 큰 장점이더군요.

어쨋든 요즘 메모앱을 정말 잘 쓰고 있었는데 오늘 갑자기 메모앱을 쓰다가 당황스러운 일이 있어 급하게 포스팅을 합니다

반응형



★메모앱에서 필기한 내용을 일부분 선택해서 복사하려고 했는데 실수로 선택한 부분이 사라진것입니다.

핸드폰에서는 아무리 봐도 돠돌리기 아이콘이 없어 어찌나 진땀이 나던지 한참을 살펴보다가 또 검색을 하고 해서 겨우 알아내어 해결했습니다 ㅠ
이걸 모르고 메모앱을 종료시키는 순간 아예 돌이킬수 없으니 작성하고 있는 메모앱이 꺼지지 않도록 하고 알아보았었죠!

★★정말 간단한 동작으로 되돌리기에 성공했습니다!!

[손가락 3개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주니] 사라진 내용이 되살아놨습니다!!! 역시 아이패드에서도 손가락 1개 2개 3개의 동작으로 이런저런 기능들이 동작하고했는데 아이폰에서도 적용이 된다니 역시나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