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톡서랍 해지버턴이 안보이는경우 / 톡서랍 구글플레이로 해지하기

글향 2022. 12. 1. 21:52
반응형

새로운 핸드폰에 카톡을 재설치하면서 카톡 내용이 다 지워졌습니다. 그래서 그 전 내용들을 복원하려니 카톡 톡 서랍을 어쩔 수 없이 구독하여 그 전 대화 내용이나 사진 등을 복원하게 되었는데요. 물론 재설치 전에 톡 서랍 가입하여 데이터를 저장한 다음 새로운 핸드폰에 카톡을 깔고 데이터를 업로드를 시켰습니다.

그런데 톡 서랍을 써보니 이게 시스템이 좀 이상합니다. 톡 서랍 드라이브처럼 되어있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톡 서랍 쓰기 전처럼 사진이나 링크 등이 편하게 보이지 않더군요. 익숙지 않아서인지도 므르겠지만 톡 서랍 가입 후 복원시킨 다음에 해지하려 했는데 해지하는 순간 모든 데이터가 다 지워진다니.... 결국은 톡 서랍을 안 쓰면 안되도록 시스템이 돠어있는 것 같더군오..

더군다나 그동안 톡 서랍을 안 써봐서 가격이 얼마인지도 몰랐는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톡 서랍 가격이 다르다는 거를 뒤늦게 알게돠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월 990원인데 아이폰은 2,500원이라니!!!
아이폰으로 결제를 덜컥하는 바람에 2,500씩 결제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톡 서랍에 관해 검색해보니 아이폰 유저들도 pc로 톡 서랍 구독하면 990원에 할 수 있다고 하여 고심 끝에 현재 톡 서랍을 해지하고 pc로 가입하고자 생각하여 일단 구독해지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다른 블로거분들이 알려준 데로 해보려 했는데 아무리 톡 서랍을 뒤져도 해지하기 버튼이 없어서 정말 진땀을 흘렸습니다.
이제 점점 it 기술 발전을 못 따라가나 왜 이렇게 어렵던지 정말 좌절감을 느끼며 해지하기 버튼을 찾고자 카톡 톡 서랍 부근을 여기저기 눌러보고 수많은 검색을 해보아도 왜 해지 버튼이 없는지 알려주는 유저분들도 안 계시시고 알 길이 없었네요.ㅠ

내일 상담원에게 문의를 넣어봐야겠다 하며 포기하는 찰나 와~~~ 진짜 겨우 간발의 차로 알아내어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저처럼 해지 버튼을 못 찾는 분들을 위헤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카톡 아래에 보면 오른쪽 아래에 점 세 개가 보이면 클릭을 해주세요!
ㅎㅎ 요즘 카톡으로 광고가 엄청나게 와서 광고 대화만 보이네요;;

상단에 지갑을 눌러주세요~~!


하단에 톡 서랍 플러스를 클릭을 해주세요!


와~~~~ 여기에서 톡 서랍 해지 버튼이 안 보여서 "왜 나만 안 보이는가" 하고 얼마나 헤매고 좌절했던지 ㅠ




일단 모두 동의하기에 체크하고 톡 서랍 플러스 구독하기를 눌러줘야 합니다.

반응형


여기 동구라미 친부분이 보이시나요?
바로 톡 서랍을 구글 플레이로 구독 중인 사람은 "여기"를 눌러줘야 합니다!!!!!
아!! 진짜!! 구독자들이 해지할까 봐 알기 어렵게 해놓은 것일까요?
이렇게 불친절하게 명확한 설명 없이 작은 글씨로 알아보기 힘들게 링크를 걸어놓았다니... 이 부분을 계속 지나쳐서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네! 바로 제가 구글 플레이로 정기구독을 하고 있었던 것이죠!!


여기에 들어가 보니 구글플레이어에서 톡 서랍 플러스가 구독 중이라고 뜨더군요! 그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안 눌러지면 관리를 눌러주세요. 시간이 지나 글을 쓰니 헤깔리네요;;


그러면 이렇게 구독 취소할 수 있는 버튼이 생기더군요.


바로 구독취소를 하고 카톡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카톡 톡 서랍에 들어가 봤더니 구독 내용이 없어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제 pc로 990원에 다시 재가입하도록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