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아이폰 키보드 크기변경 천지인으로 바꾸기 왼쪽 오른쪽 키보드배열 / 네이버 스마트보드 키보드 앱소개

글향 2022. 12. 12. 13:51
반응형

아이폰으로 문자 보낼 때 손가락보다 키보드 자판이 작아 문자 오류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폰을 쓰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온 경우 아이폰 키보드 자판 배열이 익숙지 않은 것도 있고요.

이제 많이 익숙한 천지인 키보드가 아이폰에도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지 않으실 것 같아 키보드 자판 크기도 훨씬 크고 문자 보내기가 더 쉬운 천지인 키보드로 변경하는 경로를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설정 -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중간에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상단 키보드를 클릭해주세요!

 

한국어를 선택해주세요!

여기에서 다른 언어 키보드를 더 추가하려면 아래 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눌러 원하는 원어를 더 추가해주면 됩니다.

 

10키를 클릭하면 바로 천지인 키보드로 변경됩니다!

 

천지인으로 변경을 하면 아래처럼 아이폰 표준 키보드에서 천지인 키보드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 아래 지구본꾹~ 누르면 한글 - 영어 - 그 밖의 외국어 등 다양하게 바꾸고 키보드 자판이 왼쪽, 오른쪽으로 배열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지구본을 꾹 누르고 키보드 그림을 눌러주면 오른쪽 자판, 왼쪽 자판을 선택을 해줄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이렇게 왼쪽 자판, 오른쪽 자판의 경우는 한 손 엄지로만 문자 보낼 때 유용할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천지인말고 자판크기를 더 크게 변경할 수 있고 더 다양한 한국어 키보드 종류를 네이버 스마트보드 키보드도 소개합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는 '두벌식,나랏글,단모음,단모음+,무이단모음,무이단모음+,천지인,천지인+,넓은 천지인,넓은 천지인+,베가'등 다양한 한국어 키보드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키보드를 설치하고 설정하는 사용법은 아래 포스팅 링크로 들어가시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키보드 사용법 / 텍스트 변환 기능 어플 / 키보드 소리(사운드) 끄기

모바일 키보드중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스마트보드 키보드 어플이 있습니다. 핸드폰 모바일 키보드 어플 중에 단연 으뜸이라고 추천할 만큼 기능도 많아 문자를 보내거나 문서 작성할

ainmine.tistory.com

 

이제 아이폰 표준 기본 키보드에 익숙지 않는 분들은 천지인이나 다른 키보드를 설치해서 더 편리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