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아이폰 핸드폰 카카오톡 알림이 울리지 않는 이유

글향 2022. 12. 12. 22:28
반응형

아이폰을 쓰면서 카카오톡 알림이 오지 않아 당황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최근 안드로이드 폰을 쓰다가 아이폰에 입문한 지 얼마 안 되어 카톡 사용할 때 알림이 오지 않은 경험을 여러 차례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 카톡 알림 소리가 전혀 나지 않고 pc카톡에서 카톡 알림 소리는 우렁차게 나는데 왜 아이폰에서 소리도 안 나고 알림바도 나오지 않은지 갤럭시폰 쓸 때는 전혀 이런 증상이 없었던 것 같은데 정말 당황스러웠죠....
검색사이트에 아이폰 카톡안울림, 아이폰 카톡 알림 설정 등 검색을 해보니 정말 많은 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시고 자신만의 경험으로 포스팅을 많이 하셨더군요.
많은 분들이 설정에 들어가서 알림을 허용을 해놓고 사운드 및 햅틱에 들어가서도 설정하라고 하고 또 어떤 분은 카톡 설정에 들어가서 알림 허용을 하라는 둥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주시고 계셨습니다.

사실 설정 - 카카오톡 - 알림에 들어가서 허용할 수 있는거는 이미 다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카톡 설정에서도 이미 허용할 것 다 허용해놓구요.
혹시 집중모드에서 방해금지 모드가 설정되었나 살펴봤는데 그것도 해당 없고요~
진짜 혹시 모든 기기에서 공유를 활성화시켜서 다른 애플 기기에서 카톡 알림을 꺼놨나 해서 모든 기기에서 공유도 비활성화시켜놓고 해 볼 수 있는 거는 정말 다 해본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알림도 안 오고 잠금화면에 알림바도 오지 않고 ㅠ....
어떤 블로거분께서는 카카오 앱을 지우고 다시 깔았더니 해결되었다고 해서 다시 카카오앱을 지우고 깔기도 했습니다.ㅠ
(카카오 앱은 잘못 지우면 카카오 그동안의 대화 내용이 사라질 수 있으니 신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톡서랍에 가입되어 있으면 다 복원되니 상관없고요.)

정말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상담을 해야 하나 아니면 아이폰이 진짜로 고장 나서 서비스 들어가야 되나 별 생각이 다 들더군요.

반응형

그런데!!!!

검색을 하다가 어떤 카페글에서 유저분들께서 대화하는 걸 보게 된 거예요!!!
유저분들 대화 내용에서 그 이유를 알게 된 것이죠!!

대화들 내용을 살펴보니 결론은 PC에서 카톡 사용을 하면 아이폰 카톡이 안 울린다는 겁니다!!
세상에~~~!!!
카카오톡 설정 디폴트가 그렇다는데!!!!

제가 갤럭시폰 쓸 때는 왜 몰랐죠?
갤럭시는 사실 무음이나 진동으로 많이 해놔서 그런 것도 있지만 카톡 소리를 잘 안 해놓긴 했어요!
하지만 갤럭시는 카톡이 오면 상단에 바로 카톡 아이콘이 떠서 카톡이 왔음을 알려주거든요!
그러다 보니 PC 사용할 때 갤럭시에서 카톡 알림이 울렸는지 안 울렸는지 인지를 못했었네요~ 그런데 아이폰은 카톡이 와도 상단에 카톡 아이콘이 뜨질 않으니 이걸 몰랐던 겁니다!
아이폰만 사용할 때는카톡 알림을 바로 알려주는데 PC를 사용할 때는 알림소리 및 알림바도 알려주지 않았어요~ 그러니 pc 카톡 알림은 오는데 아이폰 카톡은 왜 알림이 없지? 고장 났나? 하면서 이제부터 의문의 바다에 빠지면서 정말 이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소비한 시간이 쫌~~~~!!! 됩니다..ㅠㅠ
카톡 앱을 켜놓았을때만 알림바는 옵니다~!!
하지만 카톡앱을 끄는 순간 알림소리도 안나고 카톡 알림바조차 감감무소식이더군요~ㅎ

어쨌든 결론은 PC카톡에 로그인이 되어있으면 아이폰은 알림도 알림바도 안 울린다는 거죠!
대신 카톡 앱을 켜놓았을 때만 알림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결론은요!!!

PC 카카오톡을 로그아웃하면 바로 아이폰으로 알림도 쩌렁쩌렁 들리고요~

알림바도 아주 뚜렷하게 알려줍니다!!!


아니 카카오톡은 왜 카톡 울림을 pc 사용할 때 같이 울리게 안 해놓으셨나요?
pc와 핸드폰이 알림을 동시에 울림을 받으면 시끄러워서인가요? 아무튼 몰랐을 때는 불편했지만 이제 알았으니 핸드폰 고장이나 어플 오류는 아닌 걸로 판명되어 다행이다 생각됩니다^^

정말 다시 한번 느끼는 거지만 IT 세계는 알면 너무 쉽지만 모르면 진짜 너무 힘들다입니다!!

갤럭시 사용할 때는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놔도 카톡이 오면 상단에 아이콘으로 알려줘서 그동안 이런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는데 정말 아이폰에 입문하면서 이제서야 이런 문제도 알아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