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갤럭시 노트9 한 손 조작 모드 실행하기

글향 2018. 10. 23. 21:04
반응형

요즘에 핸드폰 크기가 많이 커지다보니까 검색을 하거나 문자메시지를 보낼때 한 손으로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노트9등 최신 핸드폰에 한 손 조작 모드가 있어 정말 편리하게 화면창을 작게 만들어 간단한 문장을 치거나 음악을 듣기 위해 핸드폰 조작을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 화면이 작아서 양 손이 아닌 한 손으로 즉,엄지 손가락 하나만으로 이렇게 핸드폰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럼 한 손 조작 모드는 어떻게 실행하는지 같이 해보실까요?

먼저 설정을 실행해 주고 중간쯤에 있는 유용한 기능 항목을 눌러줍니다.


중간쯤에 있는 한 손 조작 모드 항목을 눌러줍니다.



상단에 사용중으로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고 하단에 있는 제스처와 버튼 2가지 중 하나를 선택을 해줍니다.


제스처를 선택을 해놓으면 화면 하단의 모서리를 대각선 방향으로 위로 밀면 화면 크기가 줄어듭니다.

이렇게 왼 손이든 오른손이든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한 손 조작 모드의 버튼을 선택을 한다면 홈 버튼을 세 번 눌러 화면 크기가 줄어들게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손 조작 모드 제스처로 선택해서 해보니까 이렇게 화면 크기가 작아집니다.

원래대로 돌아가려면 축소된 화면 밖 아무데나 눌러주면 다시 되돌아 갑니다.


이렇게 편하게 한 손으로 인터넷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한 손으로 간단한 문장을 쓸 수 있어 인터넷 검색이나 메시지등도 보낼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눌러 왼손으로 할지 오른손으로 할지 바로바로 바꿀 수 있습니다.


한 손 모드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는 동영상입니다.


2020년 4월 현재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된 후 한 손 조작 모드 실행방법 보러가기

https://ainmine.tistory.com/4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