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삼성 갤럭시 핸드폰 카메라 버튼 연속으로 눌러 GIF 움짤사진 만들기

글향 2018. 10. 23. 13:18
반응형

삼성 갤럭시 노트9 등의 최신형 핸드폰으로 GIF 움짤 사진(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어 편리합니다.  동영상에서 움짤사진을 만들 수 있는데 동영상이 아니더라도 사진을 찍으면서 GIF 움짤 사진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움짤사진을 만드는 방법을 보시려면 포스팅을 해놨으니 아래링크로 들어가세요. 

동영상으로 GIF 만들기 포스팅 바로 가기


그럼 이제 다른방법 사진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GIF 움짤 사진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메라앱을 실행한 후에 이렇게 왼쪽 하단에 있는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쭉 내리면 카메라 버튼 길게 누르기가 있습니다.

기본으로는 '고속 연속 촬영'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바꾸어 주면 됩니다.


카메라 버튼 길게 누르기 항목을 누르면 이렇게 3가지 항목이 뜨는데 맨 밑에 GIF 만들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GIF 만들기를 클릭을 해놓으면 이렇게 카메라 버튼 길게 누르기 아래 파란글씨로 설정이 됩니다.


이제 카메라 앱으로 들어가서 이렇게 버튼을 계속 눌러주세요~ 사진을 연속으로 찍어서 GIF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찍히는 사진수가 나옵니다.  최장 길게는 27장정도의 사진이 찍히면서 GIF 움짤 사진이 만들어집니다.

잠깐 버튼을 누르면 짧게도 찍을 수 있으나 아주 길게는 찍히지 않습니다.


카메라 버튼만 눌러서 이렇게 GIF 움짤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GIF 만들기도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GIF 만들기 포스팅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