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노트9 엣지 스크린(Edge screen) 사용하기/끄기

글향 2018. 11. 2. 13:50
반응형

노트9은 화면에서 바로바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엣지 스크린(edge screen)기능이 있습니다.


노트9을 핸드폰을 개통을 하고 사용을 하다보면 옆구리에 하얀바가 생성이 되어 있는게 보입니다.


이바가 바로 엣지 스크린인데 화면안에서 간편하게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바로가기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엣지 스크린에서 바로바로 원하는 앱을 실행을 한다던지 자주전화하는 사람번호를 등록을 하거나 갤러리에 바로 갈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이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엣지 스크린을 사용하려면 엣지 스크린을 구성하는 방법도 알아야겠죠?


엣지 스크린 끄기 / 사용하기


보통 노트9 핸드폰을 개통을 하면 엣지 스크린이 활성화가 되어 있지만 만약 꺼져 있다면 사용가능으로 해야하는데 설정에 들어가서 디스플레이를 클릭을 해줍니다.


밑으로 쭉 내리면 보이는 Edge screen을 클릭을 해주세요


Edge 패널 버튼을 사용중으로 바꾸면 됩니다.  반대로 이 버튼을 끄면 엣지 스크린 바가 핸드폰 홈화면에서 사라집니다.


이거보다 더 간편하게 엣지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엣지바에서 들어갈 수 있는데요~


바를 왼쪽으로 드래그를 하면 이렇게 왼쪽하단에 설정마크가 보입니다. 

펜이나 손가락을 갖다대면 Edge 패널 설정이라는 글씨가 뜹니다.


엣지 스크린에 삽입할 수 있는 항목이 많은데 원하는 것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는 방법은 위에 체크를 해주면서 선택을 해제하거나 선택을 해줄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해준 항목들이 이렇게 엣지 스크린 바에 삽입이 됩니다.


이 엣지스크린 바로 이동은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엣지 스크린 바 옆에 있는 삼색선을 클릭을 하면


엣지 스크린 항목창리스트가 뜨는데 이 창을 클릭을 해도 바로바로 엣지 스크린바에 나타납니다.

이 엣지리스트 창을 바로 클릭을 해서 디바이스 관리 최적화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디바이스 최적화 관리는 이미 다른 포스팅에 해놓았는데 이렇게 엣지 스크린 바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최적화 관리 포스팅 바로가기


엣지 스크린 사용방법 동영상으로 만들었으니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