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티스토리광고

애드센스 광고수익 결제 수단 관리 카카오뱅크 추가 / 지급 기준액 바꾸기

글향 2023. 2. 22. 22:18
반응형

그동안 에드센스 광고 수익을 SC 제일은행 외환통장으로 받고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은 외화로 들어오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외화송금 수수료가 발생이 됩니다.

그동안 SC 제일은행이 300$미만은 수수료가 면제되었었는데 작년 어느 날부터 에드센스에서 지급된 금액 그대로 들어오지 않아 알아보니 SC 제일은행은 이제 작년중순부터 100$이상은 무조건 10,000원 정도 송금수수료를 내야하더군요.

그동안 300$미만 소액은 수수료가 면제라 많은 분들이 SC 제일은행을 추천해서 만들었었는데 이제는 의미가 없어졌네요.

구글에드센스는 신청할 수 있는 최소지급금액이 100$부터이기 때문에 무조건 수익금이 100$까지 채워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지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결국은 외화송금수수료를 낼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건당 10,000원에서~15,000원 사이라 하니 이제는 최소금액 100$로 설정해 놓는 게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익금액이 너무 작을 때는 최소 100$라도 해놔야 때 되면 수수료를 떼더라도 수익금이 통장에 입금이 되니 각자 수익금에 따라 지급받기를 원하는 금액을 정해놓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외화송금수수료를 굳이 따져서 외환통장이 제일 저렴한 데로 알아보려면 사실 요즘은 우리은행 크리에이터통장을 잘만 이용하면 제일유리하다고 하는데 사실 그냥 해주는 건 아니더군요..

어쨌든 그동안 SC 제일은행으로 수익금을 받아왔었는데 부가세신고할 때 외화획득증명서를 신고를 해야 합니다!

문제는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외화획득증명서를 떼야하는데 건건이 수수료를 주며 외화획득증명서를 떼야하고 처음 외환통장을 개설했던 은행지점으로 가야 뗄 수 있더군요;; 

다행히 아직 이사를 가지 않아 개설한 지점은행이 가까운데 있어 직접 방문할 수 있지만 만약 멀리 이사를 간다면 개설했던 지점은행으로 꼭 방문해야 한다는 것이죠... 음... 지금 다 전산이 연결된 시대인데 왜 아직도.... 언젠가는 더 좋아지겠?.... 


애드센스 수입 결제 수단관리 카카오뱅크 추가하기

 

듣기로 카카오뱅크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고객센터에 요청하면 외화획득신청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들은 것 같아 구글 에드센스에 결제수단관리에 카카오뱅크도 추가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면 카카오뱅크를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은행들도 추가하려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에드센스 사이트에서 지급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나서 결제정보를 클릭을 해줍니다.

 

결제 수단 관리를 클릭을 해줍니다.

 

현재 결제수단이 기본으로 되어있는 게 SC 제일은행인데 카카오뱅크 은행을 추가하겠습니다.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주세요!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클릭을 해주어 선택을 해줍니다!

 

예금주를 대문자로 영문 본인 이름을 기입해 주고 은행 이름 역시 'CITIBANK KOREA INC-KAKAO'라고 기입을 해줍니다.

은행 식별 코드도 'CITIKRSXKAK'라고 기입을 해줍니다!

 

계좌번호는 외환통장을 따로 만들지 않아도 본인이 쓰는 카카오뱅크 계좌번호를 '-' 없이 숫자로만 2번 반복해서 기입을 해줍니다.

반응형

해외은행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송금 시 필요한 정보이니 은행 영문명과 은행코드를 잘 보고 영문으로 잘 적어주면 됩니다.

 

카카오뱅크를 기본 지급 수단으로 설정하려면 체크를 하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저장을 눌러주니 결제 수단이 카카오뱅크가 기본으로 바로 되었습니다.

이렇게 지급받을 은행을 추가해서 본인이 지급받고자 하는 은행을 필요할 때마다 바꿀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등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많이 나온다면 지급받을 금액을 최소로 해놓기보다 500$이상으로 해놓으면 건건이 발생되는 수수료를 아낄 수가 있겠죠!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바꾸기

 

그러면 지급받을 금액 정하는 방법도 알아볼까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결제정보 - 설정 - 설정 관리에 들어갑니다.

 

지급 일정 옆에 연필모양을 클릭을 해줍니다!

 

여기 금액을 원하는 금액으로 바꾸어 줍니다!

최소금액은 100$이기 때문에 100$로 해놓으면 수익금이 100$가 채워지면 애드센스 측에서 매월 22~24일 입금을 해줍니다!  그러면 SC 제일은행 외환통장으로는 월초에 들어오는 것 같아요.  날짜가 아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지급확인을 하라는 구글의 메일을 받으면 그로부터 일주일정도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다 생각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은행들은 잘 모르겠군요..

저를 비롯하여 결제계좌를 추가하시려 오신 분들 모두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점점 더 많이 늘어 통장이 두둑해지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