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티스토리광고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기다리면 시간이 해결해줍니다! (4월 13일 추가)

글향 2023. 2. 24. 12:36
반응형

수입금액을 확인차 애드센스 센터에 들어가 봤는데 상단에 또 처음 보는 경고바가 생겨 조금 놀랐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경고바였죠.

광고 크롤러 오류?   이게 무슨 소리인지 이런 경고바는 처음 보는 것 같아요~

얼마 전까지 미국세금정보 제출문제로 광고가 중단이 되어 한 달 반 만에 겨우 해결이 되었기 때문에 또다시 경고바가 생성되니 광고가 다시 중단되나 하고 살짝?  아니 정말 다시 한번 크게 놀랐습니다!

 

그래서 해당되는 항목이 한개라고 하고 광고 게재 제한되었다고 하니 부랴부랴 문제 발생 위치 링크로 들어가봤습니다!  신고된 날짜는 2월 21일???   누가 신고한 것인지... 아니면 애드센스 측에서 그때 발견되었다는 뜻인지 정말 알 길이 없었네요...

 

그런데 해당되는 링크에 들어가봐도 광고는 너무도 잘 나오고 있는데 도대체 무슨 문제인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적업에 수정을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문제가 있는 페이지에 광고 게재가 제한되어 있지만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니라는 문구가 보여 놀란 가슴 쓸어내렸네요..

애드센스 크롤러의 작동방식과 해결방법 링크로 들어가서 좀 읽어보았는데... 도대체 무슨 말인지 모르겠더군요...

다음은 애드센스 크롤러에 대해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입니다.
크롤러 보고서는 주 1회 업데이트됩니다.
크롤링은 자동으로 실행되며 크롤링 빈도를 늘려달라는 요청이 있어도 수용할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크롤러는 Google 크롤러와 다릅니다.
두 크롤러는 따로 작동하지만 캐시를 공유합니다. 그래야만 두 크롤러에서 동일한 페이지를 요청하여 게시자의 대역폭이 중복 소비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Search Console 크롤러도 따로 작동합니다.
.
.
.
기타등등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에 대한 정보를 읽어봐도 무슨 내용인지... 잘....

 

액세스 문제.... 사이트 문제.... 호스팅 문제..... 읽어봐도 제 블로그는 해당되는 내용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반응형

최근 광고가 다시 게재가 되면서 몇 개의 포스팅 중간에 광고삽입을 해서 광고가 너무 많이 생성되어 충돌이 되었나 하고 광고를 삽입했던 몇 개 포스팅에 다시 들어가서 중간광고를 지워주었습니다.

 

사실 애드센스 초창기에 티스토리에 중간광고가 처음 생길 때 일일이 포스팅 중간에 광고를 넣어주면 사이드바나 아래위 광고 중 하나가 없어지면서 중간광고가 삽입되는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중간에 광고를 따로 넣어주지 않아도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설정에서 반응형으로 설정해 주면 중간광고는 자동으로 들어가 있더군요;;   따로 중간에 광고를 넣었다가 더 중복이 되었나 싶기도 하고.... 광고시스템을 정확히 몰라서 중간광고를 넣어야 할지 빼야 할지 사실 정확한 운영정책도 잘 모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어찌 되었든 얼마 전 중간광고를 테스트 삼아 몇 개 넣었던 포스팅에 들어가서 일단 삭제를 해주었습니다.

 

수정을 누르고 포스팅에 들어가 보면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바가 생성되어 있는 게 보이는데 바로 선택해 주고 Del을 눌러주면 지워집니다.

이것도 정확히 알고 하는 게 아니다 보니 다른 경험 있는 분들이 계신가 하고 크롤러 오류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다른 유저분들 말에 의하면 크롤러 오류는 포스팅 질이 떨어지거나 저품질로 인한 오류는 아니라서 시간이 지나면 (2주 정도) 저절로 풀린다고 하네요..

 

기다리면 저절로 해결되는 크롤러 오류

이 포스팅을 한 뒤로 크롤러 오류가 직접 해결하지 못해 그냥 놔두고 기다려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크롤러 오류가 1개뿐이었는데 한동안 급격히 늘어 8개까지 생긴 적도 있어 광고수익에 큰 문제가 생기겠구나 하면서 고민만 하는 시간이 지속이 되었었지요...

구글에 메일을 보내 물어봐도 답장도 없고.... 그냥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광고가 아예 안 나오는 건 아니라서요...

한동안 까먹고 있다가 에드센스에 들어가서 광고 크롤러 오류를 클릭해 봤더니 8개에서 4개로 줄어있더군요..

아니 저절로 해결??

나머지 4개도 해결되려나?

네 참을성 있게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그 뒤로 또 2개가 없어지고 크롤러 오류항목이 2개만 남았더군요

 

그 뒤로 다시 들어가 보니 그전 크롤러 오류들은 다 해결이 된 모양인지 다 없어지고 새로운 크롤로 오류가 1개 생성되어 있더군요!!

크롤러 오류가 알아서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하는 모양입니다!

 

그러다가 3월 말 어느 날 다시 들어가 봤더니 '현재 정책 위반 문제 없음'이라며 크롤러 오류 항목이 단 한 개도 안보이더군요!!!

오!!! 이제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크롤러 오류문제는 제 지식으로는 정확히 몰라 그저 놔두면 된다는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4월 초에 다시 들어가봤더니 크롤러 오류 항목이 다시 한개 발생된 것이 보입니다!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해결이 되겠지요!

 

지금까지 경험해 본 결과에 의하면 크롤러 오류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문제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