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2. 2. 20. 22:36 | Posted in 일상다반사/사람과 사람사이

 

 분노 조절에 문제가 있는 증상은?


1. 상점에서 줄을 서려면 화가 난다.
2. 직장 동료들과 자주 말다툼을 한다.
3. 낮에 화가 났던 일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아 가끔 밤잠을 설친다.
4. 자신의 기분을 상하게 한 사람들을 용서하기가 어렵다.
5.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일이 잦다.
6. 화를 내고 나면 부끄럽고 후회가 된다.

 



 스트레스로 인해 화가 날 때 푸는 방법


1. 심호흡을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이 화를 가라앉히는 가장 빠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2. 심호흡을 하면서 " 나는 마음이 편하다", "난 괜찮아", "별것 아니야" 등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는 말을 해 본다.
3.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집중한다.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정원을 손질하는 것같이 긴장을 누그러뜨릴 수 있는 활동을 하면 도움이 된다.
4. 정기적으로 운동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라.

 

  1. 좋은 글이네요.
    꼭 필요한 글이었는데.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